[리더십] 교육행정가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에 대해서 적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20 / 2019.04.20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리더십] 교육행정가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에 대해서 적어보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서번트 리더십의 개념 및 특성
2. 교육행정리더십의 역할 및 조건
1) 교육행정리더십의 역할
2) 교육행정리더십의 조건
3. 교육행정가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 ? 서번트 리더십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육행정리더십은 교육에 있어서 일차적인 조직이 학교이고, 교육조직의 목적이 달성되는 일차적인 장소도 학교이기 때문에, 흔히 어떤 지역이나 단위 학교의 리더가 행하는 리더십의 영향력을 의미한다. 즉 교육조직이라는 단위 조직에 초점을 두고 리더십을 언급할 때, 중등학교장론 혹은 학교 리더십으로 표현된다. 사실 학교를 둘러싼 많은 이해 당사자들도 교장이 학교에서 제일 큰 책임을 지는 사람이라고 여기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육행정가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에 대해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신중식 외(2003). 교육리더십 및 인간관계론. 도서출판 하우.
남정걸(2003).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육과학사
김윤태(2006). 교육행정?경영의 이해, 동문사.
김미화(2003). 담임교사의 변혁적 리더십과 학급 조직 효과성과의 관계.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보건사회복지 - 영화내용분석
-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코칭, 모니터링 등
- 상담심리학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는 산업의 경쟁환경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로서 경쟁세력 모형을 제시하였다 마이클포터의 경쟁세력 모형을 정의하고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하시오
- 장애인과 관련법제(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에 관한 법률, 편의증진에 관한 법률,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 등)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법률의 기본 개념을 정의하고 해당법률과 관련된 사례를 찾아 예시로
- 사회복지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성인간호] 파킨슨병 간호 과정
-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의 개관, 로이 적응이론의 유형, 로이 적응이론의 설명, 로이 적응이론의 적용, 로이 적응이론의 평가와 전망, 로이 적응이론 관련 제언 분석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의하시오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