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고객만족을 위해 종업원(내부고객)의 역할과 비중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12 / 2019.04.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최종고객만족을 위해 종업원(내부고객)의 역할과 비중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내부마케팅이란
2. 최종고객만족을 위해 종업원(내부고객)의 역할과 비중
1) 커뮤니케이션
2) 교육훈련
3) 권한위임
4) 경영층 지원
5) 보상시스템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전통적으로 마케팅이란 조직의 외부고객에 대한 활동만을 뜻하는 것으로 여겨져 왔으나, 많은 조직들이 고객 개념을 확대하여 종업원들을 내부고객으로 인식하고 있다. 이런 고객 개념의 확대와 더불어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내부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외부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외부고객과 직접 접촉하는 일선 구성원들을 만족시켜 고객과의 상호관계의 질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즉,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종업원 직무만족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최종고객만족을 위해 종업원(내부고객)의 역할과 비중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유재(2004),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정기한(2002), “내부고객지향성과 시장지향성의 관계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이정환(2006), “내부마케팅이 시장지향성과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상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송효분(2005), “외식기업의 내부마케팅이 내부고객과 외부고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REBT이론의 대표적 비합리적 신념을 설명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비합리적 신념은 어떤 것이 있으며, 그 신념을 합리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관계에 대한 개념들과 관계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전문적인 관계의 기본요소에 대해 논하시오
- 자원봉사 직무설계(자원봉사자 동기부여,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아동중심, 놀이중심으로 표준보육과정이 변화하였는데, 장애아동은 놀이를 통해 언어지도가 가능하다는 의견에 동의하는지에 대한 찬반을 선택하~
-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성에 필요한 사회복지실천기술을 3가지 이상 설명하고 그 이유
- 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 작성 후 제시한 활동을 촉진 방법으로 선택하게 되었는지 논하시오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9월~10월 4주간 , 주간보육계획안, 급식식단표,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평가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