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커뮤니케이션] 인터넷PR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는 말
인터넷 PR의 유형
인터넷 PR의 활용 영역
인터넷 PR의 특성
인터넷 PR의 한계점
맺음말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우리는 흔히 TV 등을 통해 하루에도 수십 개의 광고를 접하듯, 주위 여러 곳에서 각종 PR PR은 상호 만족, 상호 혜택, 상호간 이해 유지와 증진을 목표로 이루어지는 조직과 그 공중 간의 커뮤니케이션 관리로서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을 기초로, 계획적이고 합리적이며 지속적인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한미정, 「PR과 광고」,『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2002, p.303
활동을 접하게 된다. 신문에 실린 퍼블리시티(publicity) 퍼블리시티(publicity)는 뉴스미디어와 대중매체에 기업에 관련한 기사를 싣는 것을 의미한다. 한미정, 「PR과 광고」,『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2002, p.303
에서부터 뉴스 기사에 등장하는 이벤트, 공익 캠페인, 혹은 기금모금이나 회원모집 등이 모두 PR의 한 형태이다. 이러한 PR은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으로 우리에게 인지되고 기억되어 영향력을 행사하는 계획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활동이며, 이를 통해 기업은 공중(public)과의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게 된다.
PR은 다양한 분야와 매체에 걸쳐 일어나는데, 현대에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PR이 특히 발달하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에서 일어나는 기업의 PR활동이 인터넷상으로 옮겨온 것이지만 기존의 PR과는 다소 차이점을 보인다. 먼저 일반적인 PR이 간접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PR주가 명시되지 않는 반면, 인터넷 PR은 사이트에 나타난 광고주 또는 PR주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PR 활동이 무료로 매체의 지면에 선택되는 것과는 달리 기업이 유료로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여, 기업에 대해 관계지향적인 PR활동을 시ㆍ공간의 제약 없이 하게 된 것이다. 또 공중에게 전달하는 정보의 내용이나 양에 있어서도 오프라인 PR에 비해 많은 통제력을 가질 수 있고, 이용자들이 쉽게 피드백을 제공할 수도 있다. 이러한 온라인 PR의 특성은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과 맞물려 그 영향력을 증대시킨다.
- 참고문헌
-
오창우. 2000, “온라인 PR에 있어서 풀 매체와 푸시매체의 기능적 관계에 관한 연구”
한은경. 2001, 『IMC 광고론』, 커뮤니케이션북스.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2003,『커뮤니케이션학 연구 제 11-2호』, 커뮤니케이션북스.
이명천 외. 2002,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한미정. 2002, 『인터넷으로 PR하기』, 커뮤니케이션북스.
오익재. 2002, 『돈되는 e-콘텐츠(디지털콘텐츠)』, 형설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이론에 대한 내용정리는 하지 않습니다)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 정신장애관련 매체에 등장하는 인물 1명을 선정하여 인물의 주요 증상을 정리하여 해당 장애의 원인과 특징 그리고 예상진단을 내리고
- 사람들은 다양한 대인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사람들이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는 자신만의 중요한 심리적 요인들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기
- 나의 소비 행동 사례를 통해 소비자 구매행동 개념과 구매행동 5단계 과정을 제시하고, 구매행동 각 단계별 특징을 설명하시오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
- 학습자에게 오류가 중요한 것인지 여러 학자들의 견해가 있다 오류에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오류가 중요한지 아닌지 근거를 제시하여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과학적 관리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때의 한계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