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조직문화가 전체 구성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게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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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조직문화가 전체 구성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게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조직문화의 개념

2. 기업의 조직문화가 전체 구성원들에게 어떠한 영향
1) 커뮤니케이션
2) 공유가치
3) 직무만족
4) 가치관
5) 근무환경
6) 사회적 영향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조직문화란 조직구성원과 조직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신념, 가치관, 행동규범 등 정신적 또는 심리적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즉 조직문화는 학습과 구성원들 간에 공유되며, 계승되어진다는 것이며, 조직구성원들의 행태에 영향을 미치고, 외부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강하며, 수준과 차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규정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위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조직문화의 개념에 대한 여러 정의들을 종합해 생각해보면, 대부분 공유의 개념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은 변수적인 것과 해석적인 것, 그리고 조직 전체의 수준에서의 정의 또는 행태적ㆍ인식적 특성의 정의 등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업의 조직문화가 전체 구성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게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민 진. (2009). 조직관리론. 대영문화사.
김호섭 외. (2002). 조직행태의 이해. 대영문화사.
김진도 (2003). 기업의 조직문화가 조직유효성과 노사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섬유업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용인대학교 대학원.
도운섭. (2005). 조직문화와 조직 효과성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경향 분석: 행정학 분야를 중심으로. 행정논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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