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참여유도와 그 중요성 디시인사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용자 참여유도와 그 중요성 - 디시인사이드
사용자 참여유도와 그 중요성
최근의 인터넷대세는 누구에게 물어보든 UCC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저가 자신의 컨텐츠를 만들고 그 컨텐츠를 남에게 공개함으로써 자신의 이익이나 가치를 드높이는 역할을 하기를 원합니다. 그만큼 지금 시대에는 사용자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사이트 역시 이에 발맞추어서 제작자가 모든 것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가 직접 참여해서 그들이 사이트의 컨텐츠를 만들어가고 꾸미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사이트든 사용자가 없는 사이트는 아무 역할도 하지 못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의 트랜드와 이슈를 만들어내는 ‘디시인사이드(http://www.dcinside.com/)’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디시인사이드는 1999년 말 디지털카메라 전문 사이트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커뮤니티가 커짐에 따라 지금은 단순히 디지털카메라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가 아닌 인터넷의 트랜드와 수많은 이슈들을 만들어내는 초거대 사이트로 성장해있습니다.
메인페이지를 보면 디지털카메라 전문사이트로만 보일뿐 인터넷의 트랜드와 이슈를 창조하는 곳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갤러리’ 버튼을 눌러들어가면 수없이 보이는 게시판들의 이름이 보입니다. 단순히 게시판으로 어떻게 수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것일까요?
이 수많은 ‘갤러리’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애초에 ‘갤러리’의 목적은 주제에 알맞은 자신이 찍은 사진을 남들에게 보여주는 공간이었지만 지금은 단순히 사진공유의 장이 아닌 자신의 취미와 관심거리에 맞는 갤러리에 들어가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의견을 읽고 여러 사람들과 하나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됩니다.
갤러리의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그곳에 남아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게 된 것일까요?
어느 사람이든 자신의 생각과 비슷하거나 관심사가 비슷하면 호감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로서 사람이 모이면 빠른 정보 갱신과 원하는 정보를 빨리 찾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짐과 동시에 호감있는 사람들과 함께함으로써 자신의 평안함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들의 참여유도를 하기위해서 어떤 방법을 써야하는 것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통신언어] 통신언어의 특성과 그에 따른 문제점, 순화방안에 대한 고찰
  • 디시인사이드 아햐햐체의 실태와 그 분석1.서론1.1. 연구목적 및 연구범위오늘날 우리는 정보통신기술이 이끄는 정보화의 시대에 살고 있다. 이제 우리는 통신을 통하여 각종 정보를 신속하게 얻고, 게임을 하고, 글을 올리고, 다른 통신 이용자들과 만나기도 한다. 세계 방방곡곡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같은 시간대에 언론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알 수 있고, 전자 우편을 통해 기존 우편보다 편하고 빠르게 소식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생

  • [정보사회] 디시인사이드 분석
  • 디시 겔러리는 그것을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 끊임없이 새로운 이슈를 생산해낸다. 이슈는 그들의 공감대를 중심으로 긴밀하게 이루어져있으며 곧 그들 사이에서만 원활히 통용되는 하나의 독특한 문화로 완성된다.(아햏햏같은 독특한 문체, 등수 놀이 같은 댓글 문화 등등) 디시인사이드를 알고 그 이슈를 접하는 사람들만이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Natan의 말과 같이 이슈를 계속 접하는 사람이 계속해서 그 문화에 참여할 확률이 높으며

  • [디지털미디어] 소셜네트워크 트위터(twitter)
  • 사용자들에게 주는 이점은 트위터를 이용하는 본원적인 욕구인 친구, 가족 등 친한 사람들과 사회적으로 네트워킹을 유지하고자 하는 활동을 매우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그러나 트위터에 140자가 넘는 글을 올리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twtkr에서는 140자가 넘는 긴 글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또 www.twitloner.com을 활용해도 140자가 넘는 글을 올릴 수 있다. 하지만 트위터는 그 원래의 취지와 원칙이 140자 이내의 단문에 의한 소통에

  • [언론학] 리플커뮤니케이션 연구
  • 참여자들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말하는데 공통 경험의 기반이 적을수록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있다고 하였다. 리플 커뮤니케이션에서도 이와 같은 현상이 발견 된다. 그 대표적인 예로 “디씨인사이드”를 들 수 있다. 디지털카메라 정보 공유 사이트인 “디씨인사이드”에서는 ‘아햏햏’, ‘즐’, ‘햏자’, ‘수햏’, ‘쌔우다’ 등과 같이 사전에도 없는 말을 만들어서 쓰고 있다. 또한 이들은 엔트리의 내용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1등’, ‘

  • [미디어] UCC 레포트
  • 그나 미니홈피에서 사용하면서 기업의 브랜드 컨텐츠가 UCC처럼 활용된 사례다.옥션, G마켓, 이베이처럼 판매자가 곧 소비자인 오픈마켓도 UCC의 범위에 든다. 개인 도 뭉치면 거대한 시장이 될 수 있다는 오픈마켓에서는 상품의 다양성과 가격 경쟁력에서 큰 이점이 있어 기존 쇼핑몰을 이미 능가한 상태다. 이외에도 기업들은 광고를 함에 있어 이전과 달리 사용자 참여형의 프로모션을 진행해 UCC 확보를 유도하고 있다.또 하나 재미있는 사례는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