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 관계 개선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인 관계 개선 프로그램
대인 관계 개선 프로그램
1. 목 표
우리의 삶은 좋아하든 싫어하든 간에 여러 가지 끊임없는 대인관계로 이루어지고 있다. 원만한 대인관계는 청소년의 발달과정에서 보다 풍부하고 완성된 인간으로 성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그러나 대인관계는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이상의 것을 요구한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학생들로 하여금 집단상담을 통하여 인간관계의 촉진적 조건을 이해하고, 더불어 사는 삶을 느끼게 함으로써 대인관계에서의 갈등을 건설적으로 해결하게 하며, 적절한 의사소통으로 나와 상대방의 만족스러운 관계 형성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있다.
2. 기대 효과
가. 참 만남의 의미를 이해하고, 바람직한 친구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된다.
나. 인간관계의 촉진적 조건을 알게 된다.
다. 대인관계에서 다른 사람의 말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적절하게 전달하는 대화기술을 습득한다.
라. 대인관계에서 갈등을 건설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식을 알게 된다.
3. 유 의 점
가. 대인관계 개선 프로그램은 자칫 강의 중심으로 하는 공부처럼 되기 쉽기 때문에 매 시간 부드러운 분위기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특히 힘써야 한다.
나. 교사용 자료라고 했지만 어디까지나 참고 자료일 뿐이다. 지도 교사 나름대로 상황에 맞게 시나리오를 재구성하여 사용할 것을 권한다. 특히, 분위기를 부드럽게 하기 위한 게임 같은 것을 운용할 때는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몇 가지를 자기 것으로 개발하여 매 시간 적당히 가미하여야 할 것이다.
다. 상황 설정은 집단의 성격에 맞게 학생들에게 실제로 일어나는 문제점을 사례로 활용함이 좋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담 프로그램] 대인관계 개선
  • 상담 프로그램-대인 관계 개선< 목 차 >Ⅰ. ‘대인 관계’의 이론적 배경1. 대인관계의 형성과정2. 대인관계의 영역Ⅱ. ‘대인 관계 개선’ 프로그램의 실제1. 프로그램의 목표2. 프로그램의 기대 효과3. 프로그램의 실제1) 프로그램의 회기별 구성 내용2) 프로그램의 차시별 실제① 나는 ❍❍❍입니다② 친구가 좋아요③ 나의 친구들은요④ 친구를 만들어 보아요⑤ 이야기를 해요⑥ 문제를 해결해요⑦ 내 마음을 전해요⑧

  • 대인관계 개선 프로그램 HSW프로그램 대인관계 개선 프로그램 HSW프로그램
  • 대인 관계 개선 프로그램.-HSW 프로그램He Can Do!She Can Do!Why Not Me?BriefingProblemTarget audienceTask & Lesson plan자~~ 이제 시작해 봅시다. Let’s Go For which reason당신의 소심, 집착 지수를 체크해 드립니다.How to?각 주제에 맞는 테스트 항복 중 그렇다는 5점, 아니다는 0점으로 점수를 매긴다. 총 합산 점수를 낸 뒤 자신의 성향에 맞는 유형을 찾아 확인하세요.소심 지수 테스트 그렇다:5점/아니다:0점뒤에서 누군가 수군거리면 내 얘기를 하

  • 사회복지프로그램, 지적장애 청소년의 대인관계 개선과 인지력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 사업계획서1. 사업명 : 지적장애 청소년의 대인관계 개선과 인지력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1) 참여 대상 및 인원핵심 참여자 청소년의 대인관계 개선과 인지력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에 관심 및 참여의사가 있는 00구 12세에서 17세 이하 지적장애 청소년 20명주변 참여자▪ 프로그램 참여 지적장애 청소년 가정 20가구▪ 00구 장애인 가족회▪ △△ 미술치료

  •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 대인관계는 이들의 정체성과 가치형성. 독립성의 개발 그리고 적절한 집단의식이나 소속감의 개발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아동발달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였다. 이에 우리는 학대받은 아동이 겪는 대인관계문제의 심각성을 절감하여 대인관계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자 한다.  3.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대인관계란 두 사람 혹은 그 이상의 사람들 상호간에 일어나는 역동적이고 상호 복합적인 과정이다.(이형득, 1992) 각 개인은

  • 사회복지프로그램, 스마트폰 과다사용 아동의 대인관계능력 개선 및 건전 여가 향유를 돕기 위한 사회성,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 사업계획서1. 사업명 : 스마트폰 과다사용 아동의 대인관계능력 개선 및 건전 여가 향유를 돕기 위한 사회성,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1) 참여 대상 및 인원핵심 참여자 스마트폰 과다 사용 아동의 대인관계능력 개선 및 건전 여가 향유를 돕기 위한 사회성,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에 참여 의사가 있거나 관심이 있는 00구 8세 이상 13세 미만 모바일 중독 우려 아동 20명주변 참여자▪ 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