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프로그램, 스마트폰 과다사용 아동의 대인관계능력 개선 및 건전 여가 향유를 돕기 위한 사회성,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2 / 2023.02.22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프로그램,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등 문제적 행동을 보이는 빈곤 가정 아동들에 대한 다차원 접근을 통한 문제 행동 경감 프로그램
- 사회복지프로그램, 지적장애 청소년의 대인관계 개선과 인지력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 사회복지프로그램, 문제행동을 보이는 이혼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집단놀이치료를 제공하는 정신건강 프로그램
- 사회복지프로그램, 북한 새터민 아동 청소년들의 사회 및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
- 사회복지프로그램, 빈곤결손 가정 아동의 또래 괴롭힘 소거와 자아존중감 향상, 학교적응을 위한 사회성 강화 및 지지망 조성 프로그램
- 목차
-
1. 사업명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3. 예산 편성
4. 문제의식(사업 필요성)
5. 목표 및 평가
6. 사업종료 후 지향점
참고문헌
프로포절,사회복지프로그램,아동,다문화,노인,장애인,프로그램,사회복지 프로그램,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동모금회,프로그램기획
- 본문내용
-
<성과중심형> 사업계획서
1. 사업명 : 스마트폰 과다사용 아동의 대인관계능력 개선 및 건전 여가 향유를 돕기 위한 사회성,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
(1) 참여 대상 및 인원
핵심 참여자
스마트폰 과다 사용 아동의 대인관계능력 개선 및 건전 여가 향유를 돕기 위한 사회성,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에 참여 의사가 있거나 관심이 있는 00구 8세 이상 13세 미만 모바일 중독 우려 아동 20명
주변 참여자
참여 희망 아동 가정 20가족
00구 건강가정지원센터
□□구 자원봉사 센터
◇◇시 생활체육 센터
(2) 참여자 선정 기준
※ 공통사항 : 00동에 거주하는 아동 중 스마트폰 과다 사용 아동의 대인관계능력 개선 및 건전 여가 향유를 돕기 위한 사회성,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에 참여 의사가 있거나 관심이 있는 00구 8세 이상 13세 미만 모바일 중독 우려 아동 20명, 사전 모바일 중독 증상 진단 후 참여 가능 여부 결정, ※ 우선순위는 빈곤 가정 > 저 연령 우선.(2) 참여자 선정 기준
※ 공통사항 : 00동에 거주하는 아동 중 스마트폰 과다 사용 아동의 대인관계능력 개선 및 건전 여가 향유를 돕기 위한 사회성,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에 참여 의사가 있거나 관심이 있는 00구 8세 이상 13세 미만 모바일 중독 우려 아동 20명, 사전 모바일 중독 증상 진단 후 참여 가능 여부 결정, ※ 우선순위는 빈곤 가정 > 저 연령 우선.
- 참고문헌
-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프로그램, 언어발달, 학습, 사회성, 자기통제력 강화 등 다면적 접근을 통한 발달(지적)장애아동의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
- 사회복지프로그램, 장애노인이 직면한 신체, 정신, 사회적 위기를 경감하기 위한 건강 - 여가 - 연계 지원 등 다면적 접근 프로그램
- 사회복지프로그램, 지역 공공도서관 및 청소년 시설 활용 다문화 가정 청소년에 대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
- 사회복지프로그램, 초기 청소년의 또래 괴롭힘 개선 학교생활 적응, 친구관계 질 개선, 적응력 향상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
- 사회복지프로그램, 뇌성마비 지체장애 아동 및 청소년의 감각능력 향상 및 문제행동 소거를 위한 심리사회적응 지원 프로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 청소년 개별 상담의 이론과 기법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상담심리학)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 다문화사회의 차별과 인종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국인의 인종적 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여가및레크레이션_여가, 레크레이션, 놀이의 유사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기 인지발달의 특징과 유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통합교육]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