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벨의 생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오
스
벨
에
대
하
여
1
스벨의 생애
오
David P. Ausubel(1918~ ?)
1918년 출생
1939년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학사
1940년 콜럼비아 대학 석사
1943년 부란디스 대학 석사
비휘로 주립병원, 이에시바 대학 등에서 정신과의 역임
1950년 동 대학에서 박사
1957~1958년 뉴질랜드 빅토리아 대학 풀 브라이드 교수
* 최근 일리노이 대학 교육 연구학부 교수
연구분야 - 퍼스낼리티 발달, 인지구조 발달, 심리학, 교수 이론
저서: 「Ego Development and the Personality Disorder」
「Theory and Problems of Adolescent Development
「Theory and Problems of Child Development」
「The Psychology of Meaningful verbal Learning」
오스벨의 삶을 조사하면서 우리는 그에 대한 적당한 전기, 그의 태생이나 죽음에 대한 어떤 정보도 발견할 수 없었다. 그의 업적에 비하면 그의 생애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기 때문이다.
오스벨은 교육 심리학자로 유명하다. 그러나 그는 인류학자로, 또 정신과 의사로 일했으며, 학습에 관한, 또 마약 중독에 관한 저서를 남기는 등 정신 활동과 관련하여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많은 업적을 남겼다. 이러한 다양한 경력은 1960년에 발표한「The Psychology of Meaningful verbal Learning」에 영향을 주었다. 이 이론은 1950년대, 오스벨의 교실
학습 연구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피아제의 인지 이론에 의해 큰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강의와 같은 직접적인 교수 방식의 사용을 지지하고, 암기를 중시하는 수동적인 학습을 주장하였기 때문에, 이상한 이론가로 여겨지는 경향도 있다.
그는 인생의 후반부에 일리노이 주립대학에서 교육 연구학부 교수를 지내며, 교육 심리학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거듭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벨의 이론 및 배경
오
1. 오스벨의 학습 이론의 등장 배경
< 개요 >
1. 오스벨의 학습 이론 등장 배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