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그리스도] 예수님의 생애와 기록, 예수님의 역사적 배경, 예수님의 어록, 예수님이 하시는 일 그리고 그리스도의 교회, 그리스도의 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예수님의 생애와 기록
Ⅲ. 예수님의 역사적 배경
Ⅳ. 예수님의 어록
Ⅴ. 예수님이 하시는 일
Ⅵ. 예수님의 교육 방법
1. 말을 통한 교육
1) 강론(講論)
2) 질문(質問)
3) 토론(討論)
2. 삶을 통한 교육
3. 상징을 통한 교육
1) 실물을 통한 교육
2) 비유를 통한 교육
Ⅶ. 그리스도의 교회
1. 동석기 전도자(1881-1972)
2. 강명석 전도자(1897-1944)
3. 이흥식 전도자(1912-1991)
Ⅷ. 그리스도의 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예수님은 인류의 구세주로서의 예수의 이름이다. 예수의 이름이 뜻하는 말 자체가 여호수아 즉 여호와는 구원이시다 이며 신약 성경은 예수의 이름을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 이라고 밝히고 있다(마1:21, 출17:9). 천사에 의하여 주어진 구속사적인 이름이요(마1:21;눅1:31), 그의 인성을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이름이다. 천하에 주어진 유일한 구원이 이름이 분명하다(행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다. 이는 또한 독생자로서의 유일한 구원자이다. 요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다. 독생자란 헬라어의 모노게네스인데 이는 유일한 종류라는 뜻으로 유일한 형태, 독특한 아들이라는 의미이다. 독생자로서의 예수란 화육하신 말씀,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 인간으로 태어나신 하나님의 아들을 의미한다. 이는 오직 예수에게만 적용하는 유일 무이한 독특한 명칭이다. 그리고 그의 이름은 대속 사역에 의한 이름이다. 마 20:28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또 참 인간의 이름으로서의 예수이다. 그의 대하여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으로서의 예수이다(마1:16). 그리고 무죄한 참 인간의 예수님을 증거하고 있다(요일3:5).
Ⅱ. 예수님의 생애와 기록
예수의 일생에 관하여 알려진 내용은 매우 적은 분량의 기록뿐이다. 최근에 당대의 사회적 상황의 연구와 조사, 추론에 의해 예수의 일대기를 재구성하고 있는 작품들은 여럿이 있지만 그 모든 것이 잠정적으로 창작의 형태이기 때문에 여기서 역사적 실체를 파악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예수의 생애에 대한 추론은 4복음서를 통한 역사적 재구성을 통하여 추론할 수 있는 정도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예수의 탄생에 대한 구체적 기록은 신약성경의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 강요섭, 복음의 시작 길의 건설, 서울 : 한국신학연구소 , 1991.
* 기독교 대백과 사전, vol 3, 서울 기독교문사, 1980
* 노울런A., 그리스도교 이전의 예수, 왜관 분도출판사, 1981.
* 안기영, 구약 제사의 신학적인 의미, 목회 수사학 학위논문, 총신대원, 1988.
* 이영숙, 한국 진보적 개신교지도자들의 사회변동추진에 관한 연구 1957-1984년을 중심으로, 기독교사상, 3월호-5월호, 1991
* 하문호, 기초교의 신학(Ⅳ) 기독론, 한국로고스 연구원, 19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