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길 찾기 프로그램 학교 중퇴 청소년들이 진로의 방향 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자기 길 찾기 프로그램 >
1. 프로그램의 목적
- 우리사회에서 중퇴청소년들에 대한 개입은 복학에만 치중되어 있어 그들의 자질이나 개성에 대한 고려 없이 이루어짐으로 인해 복학생이 다시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재 탈락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학교중퇴청소년들의 진로를 개척해 그들의 인생을 행복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하고 준비하도록 도와야 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역할을 하고자 하는데,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계획을 적극적으로 세울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의 인성, 흥미, 적성 등 자기이해의 기회 및 직업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하여 학교 중퇴 청소년들이 진로의 방향을 설정하여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있다.
2. 연구대상
- 서울시에 위치한 S청소년수련관내의 대안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로서 ‘자기 길 찾기’ 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한 학생자 8명 중 불참자를 제외한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번호
이름
성별
나이
종교
최종
학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학급경영, 교사컨설테이션과 부모상담에서의 청소년 지도사의 역
  • 학교로 복귀한 청소년의 학교적응을 돕기 위해 복교 후 지도상담 등을 실시하는 디딤돌교실도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학업중단 청소년 지원사업은 중퇴 청소년의 복교지원을 위하여 부산시가 199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특수 시책사업으로, 지금까지 4,148명의 복교를 지원한 바 있다.주체부산시 청소년상담지원센터프로그램 명학교로 가는 길프로그램내용심성훈련프로그램 “자기의 힘을 발견하는 날” (2/17), “어울려 사는 지혜를 기르는 날”

  • 사회과학 꿈꾸는 아이들의 학교 를 다녀와서
  • 학교를 그만 둔 것이 문제의 본질이 아님을 깨닫고 청소년 스스로의 자원을 발견하고 성장하여 갈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다.(1) 교육 단계 - 1단계 : 입학식 및 Intake 과정 / Project Warming up 과정(Who am I 프로그램) 학교 밖 십대들이 뿌리 깊은 생활의 무기력, 하위문화를 극복하고 자기 관심사에서 출발한 학습동기를 발견하여 갈 수 있도록 한다. - 2단계 : 개별 Project 실행 단계 목표를 시도하고 시행해 가기 위한 자기 계획을 수립, 수정, 체험하여 자기기

  • 청소년 문제 상담 학업 중도탈락
  • 학교중도탈락과 관련한 용어들은 학교공포증(school phobia), 등교거부(non-attendance at school), 학교거부(school refusal), 중도포기(drop out, school failure), 학교회피(school withdrawal), 학교중퇴, 학업중단 등 다양하게 사용되어 왔다. 선행연구에서의 사용된 학교중도탈락 관련용어와 개념을 정리하면,ㆍ Good(1973): 학교중퇴자- 정규학교 교육기간 학교성원으로 있다가 중등학교를 졸업하 기 전, 혹은 그에 상당한 교육프로그램을 마치기 전에 사망이나 다른 학교로의 전

  • [졸업][사회복지] 학교사회사업의 현황과 효과적인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학교이며, 청소년문화의 기원지라고 볼 수 있다. 다수의 청소년들이 모이는 학교에서 그들의 문화가 창조, 발전 및 변형되어 사춘기인 청소년기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와 같이 청소년문화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인도하고 교정하는 일차적인 중요한 장소가 학교라고 볼 수 있다. 청소년기의 학교생활은 매우 중요한 환경이며, 이를 바탕으로 학교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어진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현실적인 입시위주의 학교교육의 상황, 가치관 및 정

  • [교육사회] 대안교육은 진정 교육의 대안이 될 수 있는가
  • 학교Ⅳ.통합형 대안학교대안교육의 성격 및 교육과정Ⅰ.대안교육의 성격Ⅱ.대안학교 교육과정Ⅲ.대안학교 교사교육대안교육 사례 및 분석Ⅰ.대안교육을 선택하는 부모와 아이들Ⅱ.대안교육에 관한 인터뷰 및 학교방문 사례 분석 대안학교의 쟁점과 사회적 지원 대책Ⅰ.대안교육의 공공성Ⅱ.대안교육에 대한 사회적 지원 체제Ⅰ.논의 - 대안학교의 실태 및 연구 주제에 관한 의견Ⅱ.대안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