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와 설교 - 구도자 중심의 집회 Seeker Sensitivity Service 열린예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본문내용
-
구도자 중심의 집회
(Seeker Sensitivity Service) = 열린예배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구도자 중심의 집회의 정의와 기원
2. 구도자 중심의 집회의 성경적 근거
3. 구도자 중심의 집회의 특징
4. 구도자 중심의 집회 진행
5. 구도자 중심 집회 문제점과 해결방안
Ⅲ. 결 론
Ⅰ. 서론
현재 기독교는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독교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전도나 교회성장의 일환으로, 교회변화의 일환으로서 구도자 중심의 집회를 확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구도자들이 주님께로 돌아오고 많은 변화들이 들어오고 있다.
오순절 성령강림 이후 초대교회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를 찾았고, 본질을 추구하여 왔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본질의 예배가 아닌 형식화된 예배가 되었고, 그 결과로 젊은이들이 교회를 떠나며 세상의 불나방처럼 살게 되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그렇기에 교회에서는 젊은 세대들을 교회에 머물게 하고 그들에 맞게 예배를 드리고자 구도자 중심 집회를 수용하였지만,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였고, 교회성장의 한 방편으로서 구도자 집회의 형식을 기존 성도들에게 여과없이 적용하였기에 예배의 본질을 상실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구도자 중심의 집회의 정의와 기원
1) 정의
열린 집회는 미국에서 1957년에 Bill Hybels목사가 개척한 교회에서 처음으로 구상된 에배형태이다. 영적인 갈급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일컬어 구도자(Seeker)라고 불렀고, 열린집회는 구도자에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예배(Seeker Sensitivity Service)를 가리킨다. 이것이 한국에 도입되면서 그 어감의 문제로 인해 ‘열린예배’, ‘구도자 중심의 예배’, ‘탈 의식적 예배’, ‘창의적 예배’, ‘현대예배’라고 명칭을 바꾼 것이다.
2) 기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전반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서술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