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친구 배려하기 - 이야기,발문과 예상발문,선택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장애인 친구 배려하기
1. 이야기
대상 :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난 바보 아냐>, 김은희 (약간의 생략과 요약)
선생님은 요즘 며칠 내내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누구보다도 착하고 예쁜 송희를 이웃 학교로 떠나 보내야 했기 때문입니다.
“샌니임, 난 가기 싫다.”
“그래, 알아….”
선생님은 아무 말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송희네 학교아이들이 바보라고 놀려대도 늘 웃는 송희입니다. 선생님이 아침에 바쁘게 교문을 들어서면, 송희는 하루도 빠짐없이 교문 안쪽에서 기다리고 있다 뛰어나옵니다.
“샌님, 잘 잤어? 밥 마이 먹었어?”
“그러엄, 송희 보고 싶어 빨리 왔지.”
“흐응, 조아 조아.”
선생님은 3월에 새 학년을 맡고는 다른 아이들보다 말썽도 많이 피우고, 4학년인데도 한 자리 덧셈도 할 줄 모르는 송희 때문에 속이 무척 상했습니다. 그렇지만 늘 웃고 마음씨 착한 송희를 누구보자도 사랑하게 됐습니다.
다른 친구들이 공부할 때에도 송희는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합니다. 공부가 시작되어도 송희가 보이지 않아 찾으러 다닐 때도 많습니다. 하루는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화장실에 가보았습니다. 송희는 그 곳에 서 있었습니다. 화장실 문이 고장나서 닫아도 저절로 열리니, 계속 열리면 닫고, 열리면 닫고 하면서 서있었습니다.
송희가 또 없어졌습니다. 처음에 송희를 ‘바보’, ‘정박아’라고 놀려대던 아이들이었지만, 송희네 반 아이들도 송희가 없어지면 비상이 걸립니다. 선생님은 남자 아이들 몇 명한테 송이가 없어졌을 때 빠르게 찾아올 수 있도록 구역을 정해주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 청각장애 학생의 교수-학습 지도방법
  • 장애인 복지관이나 그 외 관련단체에서 중점적으로 제공해야 할 서비스에 대해서는 성별, 학력별, 월 평균소득에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고, 의료, 교육, 직업, 사회 정책 등의 서비스가 골고루 지원되어야 한다고 했다.넷째, 앞으로의 정부 정책에서 더 많은 지원이 이루어져야 할 분여에 대해서도 성별, 학력별, 월 평균소득별로 유의미한 차이는 나타나지 않았고, 대부분의 응답자들이 의료, 교육, 직업, 사회정책,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 [초등교육론] 영화를 이용한 협동수업
  • 장애인 축구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끝으로 협동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학생 각자의 생각을 물어본다. 이 사진은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가기에 앞서 오늘 배울 내용을 예상하거나 흥미를 유발하는 자료로 쓰일 수 있다. 이어서 본격적으로 협동과 관련된 단원(예 : 6학년 4단원 우리 학교, 우리 고장)을 학습하고 끝으로 각자 한 가지씩 협동하는 생활을 다짐하면서 수업을 마친다.▶ 예상되는 교사의 발문- 체육 대회 때 줄다리기 경험을 떠올려 보면서 사

  • 나의 학급에서의 생활지도
  • 친구의 이름이나 장점 등을 적고 이를 다 적었을 시 자리에 앉아 빙고게임을 시작하는 방식이다. 상대방 친구의 이름과 장점 등을 알아보는데 적합하며 학생들이 매우 즐거워한다.마. 친구 얼굴 그리기 게임친구의 얼굴을 도화지에 그리거나 만화로 그리는 활동을 한다. 이를 통해 친구의 특징과 생김새를 알고 서로에 대해 친밀감을 느끼도록 해준다.2. 주의 집중 놀이 가. OO위에 손 놀이“OO위에 손” 놀이를 통해 시끄러운 학생들이나 장난이 심한

  • 도덕적 이야기의 중요성과 사례
  • 이유는 우리 인간이 말 속에 담겨져 있는 의미에 따라, 그리고 논리적으로 정연한 원리나 규칙에 따라 행동하는 경우가 거의 드물기 때문이다. 오히려 우리 인간은 모델, 비유, 이야기, 그리고 신화에 따라서 행동한다. 인간의 행동들은 규칙들을 따르는 것이라기보다는 오히려 모방적인 것이다. 일군의 규칙들에 따르려는 것에 앞서서, 우리 인간은 어떤 유형의 사람들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최근의 많은 연구결과들을 보면 온정적인

  • 7차교육과정분석
  • 이유를 조사해보았다.(2번 참조)2. 위에서 ‘아니오’를 선택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2번 설문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마음에 드는 반이 없었다.216.7인원수 제한 때문에 다른 반으로 튕겼다.866.6기타 (ex>친구들이랑 같이 하려고--;;)216.7합 계12100: 1번 문제에서 ‘아니오’를 택한 아이들만을 대상으로 왜 자신의 희망과 다른 클럽활동반에 갔는지 물어보았다. 그 결과, 16.7%의 아이들이 ‘마음에 드는 반이 없었다.’고 응답했고, 66.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