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친구 배려하기 - 이야기,발문과 예상발문,선택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장애인 친구 배려하기
1. 이야기
대상 :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난 바보 아냐>, 김은희 (약간의 생략과 요약)
선생님은 요즘 며칠 내내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누구보다도 착하고 예쁜 송희를 이웃 학교로 떠나 보내야 했기 때문입니다.
“샌니임, 난 가기 싫다.”
“그래, 알아….”
선생님은 아무 말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송희네 학교아이들이 바보라고 놀려대도 늘 웃는 송희입니다. 선생님이 아침에 바쁘게 교문을 들어서면, 송희는 하루도 빠짐없이 교문 안쪽에서 기다리고 있다 뛰어나옵니다.
“샌님, 잘 잤어? 밥 마이 먹었어?”
“그러엄, 송희 보고 싶어 빨리 왔지.”
“흐응, 조아 조아.”
선생님은 3월에 새 학년을 맡고는 다른 아이들보다 말썽도 많이 피우고, 4학년인데도 한 자리 덧셈도 할 줄 모르는 송희 때문에 속이 무척 상했습니다. 그렇지만 늘 웃고 마음씨 착한 송희를 누구보자도 사랑하게 됐습니다.
다른 친구들이 공부할 때에도 송희는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합니다. 공부가 시작되어도 송희가 보이지 않아 찾으러 다닐 때도 많습니다. 하루는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화장실에 가보았습니다. 송희는 그 곳에 서 있었습니다. 화장실 문이 고장나서 닫아도 저절로 열리니, 계속 열리면 닫고, 열리면 닫고 하면서 서있었습니다.
송희가 또 없어졌습니다. 처음에 송희를 ‘바보’, ‘정박아’라고 놀려대던 아이들이었지만, 송희네 반 아이들도 송희가 없어지면 비상이 걸립니다. 선생님은 남자 아이들 몇 명한테 송이가 없어졌을 때 빠르게 찾아올 수 있도록 구역을 정해주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