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에서 여성과 남성의 달라진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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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 속에서 여성과
남성의 달라진 모습
< 서론 >
남성, 여성의 역할 이미지의 고정화
광고 제작 시 남성과 여성의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은 지배적으로 먼저 고려되는 듯 하다.
가부장적 질서 속에서의 여성은 시부모를 공경하고 남편을 건사하며 자식들 뒷바라지 하는 가정생활의 중심자로서의 역할이고, 남성은 여성을 주도하는 가부장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 다. 그러한 모습은 광고 속에서도 여실히 드러 나고있다.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골드’ 광고
*하지만 현대의 광고속에서의 이러한 고정적 성역할의 틀은 다소 깨어지는 추세이다.
< 본론 >
1. 광고 속에서 보여 지는 과거 여성의 모습
의존적 모습의 여성
광고 속에 나타난 여성들은 항상 보조적인 위치에 서있다.
프리마 cf속 ‘아내는 여자보다 아름답다.’ 라는 문구가 나온다. 아내가 여자보다 아름다운 이유는 남편을 꼼꼼하게 챙겨주고 늘 남편의 뒤에서 그림자처럼 감싸기 때문이다. 남편과 아내가 동등한 관계이기 보다는 수직적인 관계이다. 또한 여성이 무엇을 살 것인가 결정하지못해 고민하고 있을 때 남성이 등장해 친절하게 모든 결정을 도와준다. 하지만, 광고 속 여성의 자세에도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 늘 어딘가에 기대고 있으며 좀 더 귀엽고 깜찍한 모습으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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