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세탁서비스 소비자 피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세탁서비스’ 소비자 피해
목 차
1. 문제점
2. 특징
3. 관련규정
- 피해보상 관련 규정
- 품질규격 및 품질관련 법규
4. 현황
- 세탁업 현황
- 소비자 피해 접수 현황
가. 청구이유별 소비자 피해현황
나. 품목별 소비자 피해현황
다. 지역별 소비자 피해현황
- 소비자 피해 처리 현황
가. 처리결과별 현황
나. 제품하자 심의 결과별 현황
5. 소비자 피해사례
6. 개선방안
7. 세탁 맡길 때 알아야 할 점
세탁서비스 소비자 피해
1. 문제점
① 소비자 피해내용을 보면 상당수는 세탁업자의 전문성 부족으로 변형, 탈색 및 오염 등의 하자가 발생한다. 그리고 세탁업체가 영세하여 문제 발생시 수입보다 그에 수십 배에 달하는 보상금액에 대한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다.
② 의류 취급표시가 적합하지 않아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 못하고 있다. 업체 자율에 맡겨져 세탁시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 못하여 세탁사고의 한 원인이 되고 있다.
③ 세탁 의뢰시 소비자와 세탁업자간에 의류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지 않는 것이다. 확인하는 절차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세탁물의 인수증 교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점이다.
2. 특징
- 세탁업자의 세탁과실, 제품의 제조상 하자여부 및 소비자의 착용과실 등에 대한 정확한 원인규명이 쉽지 않아 분쟁 해결이 어렵다.
3. 관련규정
① 피해보상 관련 규정
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재정경제부 고시 제2007-54호 2007.10)
- 세탁과실로 하자발생시 사업자 책임하에 원상회복하고 불가능시 손해배상하며 세탁물의 분실 또는 소실 시에도 손해배상 해야한다. 배상액의 산정은 세탁물×배상비율로 하나 소비자와 세탁업자간의 배상에 대한 특약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름
나. 세탁업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 10039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알마이타 선언에서의 1차 보건 의료사업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제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부모 역할은 무엇이며, 그러한 생각에 영향을 미친 요인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조기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서양철학] 루소의 교육 사상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