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성] 광고 속의 성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목차
-
I. 들어가며
II. 본 론
1. 광고 속의 성(性) 대한 이론적 접근
2. 성의 역할의 강요하는 광고
3. 섹스 어필하는 광고의 효용
4. 소수자를 바라보는 시각으로서의 광고
<<참고 문헌 및 참고 인터넷 사이트>>
- 본문내용
-
아침에 일어나 텔레비전이나 라디오를 켠다. 지하철을 타는 길에 역에 있는 무료 신문을 집어든다. 지하철에 앉는다. 바쁘게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가는 길에 친구와 술집에서 소주 한잔. 집에 돌아가 인테넷을 한다. 그리고 취침.
오늘을 사는 우리들은 요약하자면 대게 이런 하루를 보낸다. 이 일상에서 우리가 인지하던 못하던 늘 함께하는 무언가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광고 일 것이다. 텔레비전과 라디오에서는 지겨우리 만큼 광고가 나오고 무료 신문은 그보다 더 많은 광고가 있다. 술집이나 식당에서도 벽에 붙은 광고를 본다. 그리고 인터넷에도 소위 베너라는 광고를 또 다시금 접한다. 하루 일과 속에서 광고는 이제 공기와 같은 정도로 늘 우리와 함께하는 것이다. 공기가 탁하면 우리의 호흡이 거칠어지고 공기가 맑다면 우리의 삶도 맑아 질 것이다. 광고도 마찬가지이다. 늘 우리가 접하는 것이기에 간과되지만 끊임없이 자극을 줌으로써 우리의 삶에 알게 모르게 영향을 주는 것이 광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 참고문헌
-
- 관련 인터넷 사이트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6&dir_id=60101&docid=310544&ts=1077245473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1547/01.html
http://www.jabo.co.kr/51th/51-spe1-7.htm
한국성과학 연구소 : http://www.sexacademy.org/
한국 마케팅 저널 : http://www.dure.net/~kma/kjm/
코리안클릭 : http://www.koreanclick.com/
ngtv : http://ngtv.com
- 관련 문헌 및 관련 신문 기사
미래의 광고 트렌드 IMC 세미나 ,김일철 著, 북코리아
동아일보 2004.1.12일자 기사
와우진 17호 2002년 10월 1일
자료평가
- 열심히 조사하고
괜찮은 레포트 - andyd***
(2007.11.28 04:47: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