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 EQUUS 자동차 마케팅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S B U : 현 대 자 동 차 E Q U U S 라 인

■ MARKETING ENVIRONMENT OF EQUUS

● 인 구 통 계 학 적 변 수

● 사 회 적 인 환 경

● 법 률 적 인 환 경

● 경 제 적 인 환 경

▲ 첨부자료 1 : 자동차 관련세제 변경 내용

■ C O M P E T I T O R S A N A L Y S I S

■ C O M P A N Y A L Y S I

▲ 첨부자료 2 : 각 수입자동차의 유통망 (국내)

■ S W O T A N A L Y S I S

■ E Q U U S 고 객 만 족 측 정 프 로 그 램

■ E Q U U S L O Y A L S Y S T E M
본문내용
SBU : 현대 자동차 EQUUS 라인
기업사명: 당신이 한국의 자랑이라면, EQUUS 또한 한국의 자랑입니다.
기업목표
평균매출 15% 증가
기존 고객 유지 및 신규고객 유치
SBU로 EQUUS Line의 고찰
서로 뚜렷이 구분되는 사업을 영위한다.
EQUUS는 대형자동차 Line으로 차별화 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고품격 제품 & 상위층소유)
자신의 주 경쟁자 색출이 가능하다
국내 사로는 기아자동차의 엔터프라이즈 라인과 쌍용 자동차의 체어맨라인이 있고 국외의 유수
메이커들의 동급차량 라인
독자적인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실행 능력 구비
현대자동차의 DB에서 대상고객만을 분류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기업현황, STP전략과 마케팅 전략 및 향후 전망 분석
  • 현대자동차의 기업현황, STP전략과 마케팅 전략 및 향후 전망 분석Ⅰ. 서론Ⅱ. 자동차 산업의 경기변동의 특성Ⅲ. 현대자동차 기업현황1. 영업개황2. 시장점유율3. 시장의 특성Ⅳ. 현대자동차의 고용구조1. 채용2. 교육훈련3. 승진체계Ⅴ. STP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Ⅵ. 현대자동차의 신제품 개발 전략(에쿠스-EQUUS)1. 대형차 시장의 형성기2. 대형차 시장의 수요층 분화3. 고객욕구 다양화에 적극 대응4. 에쿠스의 런칭5. LUXURY BRAN

  • [전략경영론] FTA 체결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
  • FTA 체결에 따른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목 차- 서 론- 본 론Ⅰ. 한미 FTA가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1. 자동차 부문의 FTA협상 결과 요약2. FTA 체결 이후 미국 시장의 자동차 산업분야 예상 효과3. 한미 FTA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기회와 위기Ⅱ. 현대 자동차의 내부 역량 분석1. 강점/약점2. 생산라인 부문 내부 역량3. 인사관리4. 서비스5. 마케팅 전략Ⅲ. 미국 자동차 시장분석과 한미 FTA에 따른 향방 1. 미국의 자동차 생산 현황2. 미국의 브랜

  • [마케팅] 현대자동차 에쿠스 EQUUS 2009 마케팅전략
  • 마케팅과 무관치 않다. 렉서스는 또한 전국 고등학생 중 일부를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하이브리드자동차 출시 이후에는 친환경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하여 전국 9개 초등학교에서 렉서스 환경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선발 업체인 BMW와 벤츠도 볼쇼이 아이스쇼 후원 등 메세나 활동과 함께 고객접점(Moments of Truth)관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TV 홈쇼핑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앞으로 이러한 브랜

  • [마케팅] 현대자동차 에쿠스 EQUUS 2009 마케팅전략
  • 자동차에서 직접 개발수입 차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 현대자동차 독자 개발 최첨단 신기술->고소득층, 상류층을 대상으로 한 ‘최고급 승용차’라는 이미지 구축.소비자의 needs, wants를 고려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한 상품운영 계획 수립4P전략STP전략 Ch.4 Ch.2 Ch.1 Chapter 3Price초고가 정책 실시->’에쿠스를 살 사람은 산다’ 고소득층, 상류층 중심 마케팅공용화와 개발, 생산원가 절감에 주력-> 최대 수익성 확보를 위해

  • [마케팅]현대&기아의 럭셔리 브랜드 전략
  • 마케팅 관리론 수업을 들었던 사람들은 이해할 것이다. 가벼운 사례를 들어 설명했지만 이러한 브랜드 집착 경향과 브랜드 인지도로 인한 고객충성도는 이제 필수적인 조건이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향후 이러한 브랜드 집착 경향은 더 심해진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합치된 의견이다.(물론 품질이 바탕이 된 후의 이야기이다. 전문가들의 합치된 의견이라는 부분은 「자동차 전쟁」에서 발췌한 것)또한 현재 미국시장의 흐름은 1990년대 품질과 저렴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