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에쿠스 EQUUS 2009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마케팅목표

4. 환경분석

(1) 자사 SWOT분석

(2) 경쟁사 분석

(3) 고객 분석

5. STP 전략

6. 4P분석

7. 결론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1967년 설립된 현대자동차는 한국 최초의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하여 에콰도르에 수출한 이래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190여 개국을 대상으로 승용차, RV, 트럭, 덤프트럭, 버스, 밴 등 다양한 자동차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1991년에는 국내 최초로 자동차 핵심부품인 엔진과 변속기의 독자개발을 통해 한국 자동차 산업의 기술 국산화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2004년에는 수출 100만대를 달성하여 100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한국 자동차 산업과 한국 경제를 이끌며 함께 성장하였다.
2005년에는 새로운 비전 ‘고객을 위한 혁신’을 선포한 후 현대자동차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자동차, 그들의 삶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드는 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전문 기업으로서 환경과 인간 그리고 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자동차를 개발하고, 자동차 전 과정에서의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현대 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 < 목차 >Ⅰ.서론1. 현대 자동차 기업 개요Ⅱ.본론1. 현대 자동차 성공요인(1) 산업우위 (2) 입지우위 (3) 내부화 우위 (4) 독점 우위2. 현대 자동차 글로벌 기업화 전략(1)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기업으로의 변화(2) 생산, 판매 시장지배(3) 품질 경쟁력 강화(4)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전략(5) 다국적 기업 성숙기의 현대(6) 글로벌 빅 5가 되기 위한 전략3. 현대 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1) 인도 내 자동차 산업 분석(2) 인도 시장 투자 매력(3) 외국기업 분석

  • 현대자동차 브랜드 마케팅 전략
  • 2009년 새해들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게 된 것인데 과거 IMF 때 실시한 10년 10만마일 자동차 보증과 같이 현대차 판매량에 큰 영향을 끼쳤다는 평이 크다.*제너럴모터스(GM)과 포드가실직한 고객들의 할부금을 대신 납부해 주는 판촉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했다.현대차가 올해 초 미국에서 도입한마케팅 전략을 벤치마크 *Angry Boss ( 독특한 이미지)브랜드 고급화 EQUUS현대차가 신형 에쿠스 고객들을 위한 고품격 VIP 마케팅에 돌입현대차 관계자

  • International Marketing HYUNDAI 현대자동차 소개 역사 비전 국제 마케팅
  • 전략을 수렴, 이행하겠습니다.세계5대 자동차 메이커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경영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든든한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더욱 공격적인 마케팅과 상품경쟁력 강화를 통해 세계5대 브랜드에걸맞은 브랜드 가치를 만들겠습니다.품질 경재력 확보와 생산 향을 위한 경영혁신을 추진하겠습니다.* Contents1Contents2Contents32.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①슬로바키아 질리나(기아)2007년 연산 30만대②체코 노소비체(현대)2009년 연

  • [경영정보시스템] 텔레매틱스
  • 마케팅 앤 컴퍼니가 기술 및 시스템을 제공하고, 중국 E-eye가 교통정보 데이터와 자본 투자를 맡는 식으로 이뤄진다⑵ 현대자동차는 2009년 3월 11일, 서울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몽구 현대기아차 그룹 회장, 한승수 국무총리 등 각계 인사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에쿠스(EQUUS)’ 신차발표회를 개최했다. 신형 ‘에쿠스’는 현대차가 ‘세계 최고급 브랜드 차량과 경쟁 가능한 대한민국 대표 플래그십 모델’의 개발을 목표로 세계 최고

  • 온라인 마케팅 PR
  • 현대H몰은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쇼핑 할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현대자동차도 신형 아반떼를 출시하면서 QR코드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쳤다.QR코드를 이용한 빅토리아 시크릿의 기발한 옥외광고 http://hun1056.blog.me/20135636111홈플러스 전철역 가상매장 옥외광고http://kensin626.blog.me/301136611232%부족할 때 스마트태그를 이용한 감성 마케팅http://go2sjh.blog.me/120111490031(3) 바이럴 마케팅바이럴 마케팅이란 누리꾼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