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리얼리티프로그램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정의
3.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탄생과 발전
4.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현황
5.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유형
6.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인기요인
7.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문제점
8. 결론
본문내용
최근 케이블 TV에 유행병처럼 도는 게 있다. 일반 출연자가 사생활이나 특정 생활 속에서 대처하는 모습을 가감없이 드러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처음에는 서바이벌류로 시작하더니 짝짓기, 불륜 등으로 소재의 강도를 높여가고 있다. 미국이나 유럽은 지상파에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방송하지만 우리는 히트한 그 프로그램을 그대로 수입해 방영한다. 부모의 관점에서 보는 결혼을 다룬 온스타일의 ‘리얼 러브! 허락해 주세요’ 와 가난한 남성이 백만장자를 가장해 배필을 찾는 OCN의 ‘백만장자와 결혼하기’, 좋은 조건을 가진 싱글 남성이 아리따운 여성 지원자들과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데이트를 즐기는 리빙TV의 ‘배칠러’ 등은 결혼을 주제로 한 대표적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오락채널 XTN의 ‘제리 스프링거쇼’는 엄청난 시청률과 저질시비가 끊이지 않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은 평이함 문제점은 인용해온 책이나 저서, 논문에 대한 언급이 없는 점임
  • im***
    (2012.10.01 10:57:58)
회원 추천자료
  • 쇼 오락프로그램 속 새로운 웃음코드 방송자막 쇼 오락 프로그램 속 방송자막의
  • 프로그램에 사용된 모든 방송자막을 대상으로 조사하도록 한다. 1980년대 말 처음 등장한 방송자막부터 2007년 지금 사용되는 방송자막까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쇼, 오락 프로그램의 특성상 자주 그 종류가 바뀌고 성격이나 구성의 변화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여러 프로그램의 꼼꼼한 모니터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시대별 쇼, 오락 프로그램의 모니터 분석을 기본으로, 시대별로 방송자막의 디자인 및 문체 등의 ‘형식적 특징’과 사용 목적 및 기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접근
  • 프로그램의 역사 104. 선정적 프로그램의 사례 115. 선정적인 프로그램의 미래 - 12제 4 장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과제 - 범죄모방 * 121. 문제 제기 - 122. 외국의 범죄 관련 리얼리티 프로그램 - 133. 우리나라의 범죄 관련 리얼리티 프로그램 134. 사례분석 : MBC-TV의 ?

  • [신문방송학] TV 오락프로그램의 트렌드화 -토크쇼에서 리얼 버라이어티까지
  • 프로그램 자체의 경쟁력 혹은 멤버의 개인기로 자리 잡은 것이다. 마치같은 시트콤을 보면서 인물에게 정이 들 듯, 의 멤버들은 굉장한 흡인력을 발휘한다. 하나같이 변변한 개인기조차 없다는 점을 상기하면 신기한 일이다. ‘뚱뚱한 몸, 짧은 다리, 작은 키, 어색한 표정, 부족한 머리숱’의 이들이 ‘이상봉 S/S 서울 컬렉션’ 의 런웨이를 걸어갈 때, 은 타이라 뱅크스의못지않은 리얼리티 쇼로

  • 노희경 연구 레포트
  • 분석, 수용자 반응들을 중심으로 한 이번 조사를 통하여 드라마 속에서 차지하는 노희경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그녀만의 작가주의가 어떻게 이루어졌고, 변화해왔는지를 살펴볼 수 있었다.그녀는 ‘마니아’ 라는 개념을 드라마에 등장시켰고 ‘노희경표 드라마’라는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그녀만의 독창성 있는 작가주의 속에서 작품을 완성해 나갔지만, 수용자의 반응에 따라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수용함으로써 점차 변화하는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프로그램 고찰 43(2) 한국의 탐사 저널리즘 평가 45제Ⅲ장 한국 방송 저널리즘에서 기자 저널리즘과 PD저널리즘의 비교 48-MBC 시사 매거진 「2580」과 PD 수첩의 사례를 중심으로-제1절 프로그램 성격분석 481. 「PD수첩」 482. 「시사매거진 2580」 50제2절 제작인력과 제작과정에서 비교 분석 521. 제작인력의 구성 52(1) 「시사매거진 2580」 52(2) 「PD수첩」 532. 제작과정 56(1) 「시사매거진 2580」의 제작과정 56(2) 「PD수첩」 제작과정 593. 영상기법과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