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표현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 표현 방법

2. 광고표현 전략의 시대적 변화

3. 광고 매체별 특징

4. 각 나라별 광고표현 전략

5. 소비자 측면에서의 표현 전략

본문내용
캐릭터형

일정한 기업이나 상품의 판촉 활동 또는, 광고에 있어서 특정 대상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반복해서 사용되는 인물이나 동물의 일러스트를 말한다. 보통 광고에서는 유명한 스타의 사진 등을 계약하여 계속 사용할 때도 있는데 그것도 일종의 캐릭터라고 부를 수 있다.
이처럼 회사 또는 제품을 대신하여 캐릭터를 사용해 cf를 제작했을 때 캐릭터형 표현 방법이라고 한다. 캐릭터를 잘 사용하면 광고에 대한 친근감과 일관성을 느끼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의 차별화를 꾀할 수고 있다.

예) 펩시콜라 - 펩시맨
펩시맨이라는 펩시콜라의 캐릭터가 인간이 할 수 있는 행위들을 흉내내면서 과장된 행위로 인한 항상 사고를 일으킨다.
캐릭터형은 제품의 캐릭터를 이용한 스토리 전개로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광고표현의 방법으로써 일률적인 이미지와 모델료의 절약을 가져올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갖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 웅진식품 초록매실 마케팅전략
  • 광고목표 설정 21Ⅵ. 타겟 오디언스 설정 21Ⅶ. 구체적인 실행전략 21Ⅷ. 표현전략1) 제품 컨셉 222) 광고 컨셉 223) 표현 컨셉 22※ 참고 자료 22Ⅰ. 상황 및 환경분석1. 소비자 분석- 웅진 식품에서 조사한 설문 조사를

  • [광고론]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기획안
  • BACCHUS-F아름답조 - 박카스광고론 report박카스 광고 어떻게 만들 것 인가?조 명: 제출날짜: 2005.1.7담당교수: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동아제약 연혁2. 환경분석(1) 시장분석(2) 소비자분석(3) SWOT 분석3. 마케팅 분석(1) 4P Mix(2) STP 분석4. 경쟁사 비교분석 - 비타5005. 박카스 광고 분석6. 광고전략(1)광고 목표(2)광고 타겟(3)광고 컨셉트(4)크리에이티브 컨셉트(5)표현 전략(6)스토리 보드(7)매체전략 및 예산Ⅲ. 결론1. 박카스의 미래2. 에필로그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이론적 배경Ⅲ. 1. 하우크(Haug)의 상품미학과 광고 381. 상품미학의 가학성 402. 현금화 관심과 광고 43Ⅲ. 2. 크리에이티브의 정의와 특성 471. 크리에이티브의 정의 472. 창조적 사고 과정 48Ⅲ. 3. 표현전략과 크리에이티브의 유형 501. 크리에이티브 컨셉소스유형 512. 크리에이티브의 소구유형 553. 크리에이티브의 실행유형 594. 크리에이티브의 표현유형-비주얼유형 625. 크리에이티브의 표현유형-카피유형 66IV. 국내 고급자동차

  • [서비스경영] 배스킨라빈스31의 서비스 실무사례
  • 광고전략 131) 브랜드 아이덴티티 - 132) 캠페인 배경 - 133) 광고 목표 - 144) 타깃 오디언스 - 145) 광고 컨셉 - 156) 광고 전략 - 157) Tone & Manner

  • [서비스경영사례] 대한항공 서비스사례
  • 전략들을 세워 운영해 나가 브랜드 파워가 강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계속 쭈~욱 손님들에게 고품격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종업원들의 교육 및 미흡한 점을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앞으로 이런 것들을 더욱 보강한다면 대한항공이 더욱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Ⅴ. 참고 문헌이항구, “관광 교통학”, 「남영 문화사」,2000반병길, “교통 산업론”, 「남영사」, 2002정상천, “항공 운송업 개론”,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