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운하사업 관련 환경영향평가의 실례] 경인운하사업 관련 환경영향평가의 실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인운하사업
1) 추진배경
2) 경인운하 개요
3) 현황 - 경인운하 건설사업 추진 경위
2. 경인운하 시행에 대한 논란
1) 수자원 공사의 입장
2) 환경단체들의 반대 입장
3) 현재 상황
3. 경인운하사업 실행에 따르는 여러 가지 문제점
1) 경인운하 사업에 따른 문제점
2) 정부 측의 태토
3) 관련 기사 글
4. 조사 후 조의 견해
1) 환경영향평가가 사업시행을 전제로 이루어져서는 안 될 것이다.
2) 정부는 환경영향평가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한다.
3) 환경단체, 시민단체의 입장을 반영해야 한다.
- 본문내용
- 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한 환경부 의견 반영 여부, 경인운하사업 환경평가서 검토에 대한 결론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먼저 운하 내 수질문제에 대한 검토의 문제점으로는 경인운하 수질 문제에 대하여 (주)경인운하는 아직 그 본질을 충분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평가서 본안 제출 시 시민환경단체들이 운하유입 한강수의 수질조사가 5회에 불과해 대단히 미흡했고 강우 시 수질조사는 없었으며, 수질 모델링에 대한 전문성 부족, 주변지역의 오염부하량 산정 미흡 등 많은 문제점들을 제기했으나 3차 추가 보완서 에서도 역시 과거 지적된 사항들에 대하여 별다른 시정조치를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만약 (주)경인운하가 운하 내 수질과 수질개선 방안에 대하서 분명한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면 왜 평가서 본안이 제출된 이후 2년 정도가 경과하는 동안에 한강수 유입지점과 굴포천 유입지점에 대해서 적어도 한 번 더 수질조사를 수행하지 않았는지 의문입니다. 수질대책 제시의 문제점으로는 운하 내 유속 증진만으로 부영양화 억제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찾아보고 통합교육의 성과와 혜택을 정리하여 통합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해결중심모델의 원리를 살펴보고, 문제중심모델과 해결중심모델에 대한 비교를 통하여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해결중심모델 적용의 유용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설명하고 4가지 기본원칙과 4가지 기본권을 설명하시오
- 1주 2강에서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거의 방안에만 있으면서 컴퓨터에만 집중하는 분을 분석해 보시고 상담심리학의 기초를 적용하여 상담계획을 작성하시오
- 젠더의 관점에서 바라본 새로운 형태의 가족 등장
-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통한 노인문제 고찰
- 영유아를 위한 언어교육 접근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그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의 구체적 예시와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