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본문내용
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서론
영유아의 놀이는 신체, 정서, 사회적인 발달 영역에 따라 그 분류가 달라질 수 있겠다. 또한 연령별로 할 수 있는 놀이와 할 수 없는 놀이로도 구분할 수 있다. 신체, 정서, 사회적 발달 영역에 따른 놀이를 구분하기보다는 각 연령별로 보이는 발달적 특징을 중심으로 놀이의 종류를 서술하고, 그에 대한 교사의 역할을 정리해보는 것이 조금 더 주제에서 원하는 바와 가까울 것이라 생각한다.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본론에서 그를 정리해보도록 한다.
본론
연령별 놀이의 발달
출생 ~ 6개월
출생에서 생후 6개월까지의 유아는 손과 입으로 사물을 탐색하는 놀이를 하게 된다. 사물을 손에 잡히는 대로 입에 집어넣거나 흔들어서 소리를 내기도 하며 잡아당기기, 두드리기 등의 조작을 할 수도 있다. 또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음악이나 노래 소리에 따라 몸을 움직입니다. 그 밖에 부모, 형제가 말을 걸면 옹알이로 모방하는 시늉을 하기도 한다.
* 교사의 역할
이 시기에는 무엇이든지 손에 잡히는 것을 입에 넣으려는 모습을 보인다. 장난감 블록 등을 삼키는 상황은 큰 사고로 발전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항상 예의주시 바라보며 아이들의 손에 들린 것이 입에 들어가지 않나 살펴야한다.
7개월~12개월
유아의 손, 다리 운동 능력이 발달하여서 다양한 운동놀이를 할 수 있게 된다. 즉, 밀고 당기는 놀이를 하거나 공 굴리기를 하며 물이나 주스를 손으로 휘젓거나 문지르는 감각 운동적 놀이를 반복하며 즐거워 한다. 또 빗을 머리에 갖다 대거나 전화기를 들어서 귀에 대는 등의 단순 모방 행동을 하기 시작한다. 또한 이 시기의 유아는 자기 주도적인 놀이보다는 짝짝꿍이나 까꿍놀이처럼 부모나 형제가 주관하는 놀이에 참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1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유아는 놀이를 통하여 학습한다. 유아의 학습에서 놀이는 학습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으며, 유아교육현장에서의 많은 활동들이 놀이의 형태로 계획되어 실시된다. 유아의 놀이활동이 교육적이 되려면, 유아가 스스로 놀이 활동을 선택하고 계획하고 참여해야 하며, 이들의 놀이를 돕기 위한 교사의 격려와 안내 역할이 필요

  • 영유아 놀이중심의 보육과정 실행의 의미와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 R E P O R T 영유아 놀이중심의 보육과정 실행의 의미와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 중심’의 의미2. ‘놀이’의 의미3. ‘영유아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의미4. 영유아 놀이중심 보육과정 실행의 방법1) 교사의 놀이 지원2)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교사의 역할3) 놀이중심 보육과정 실행의 방법5.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보육과정이란 어린이집에서 영유아를 어떻게 돌보며 어떤 경험과 학습활동을

  • [보육과정] 영유아 놀이중심 보육과정 실행의 의미와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어린이집은 이러한 중요한 역할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놀이가 가진 본질과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보육과정을 운영해야 한다. 즉, ‘놀이’는 영유아의 배움에 매우 관련이 깊고, 최선의 유아교육 및 보육의 방법임을 알고 유아교육 및 보육현장에서 놀이에 중점을 두고 운영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놀이중심 보육과정 실행의 의미와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영유아 중심의 의미‘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교사가 미리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망을 만든다.출처 : http://blog.naver.com/agi0975/220553738894① 계획 및 시작단계\주제에 대한 이전 경험 표현하기 – 어린이들은 그 주제와 관련하여 자신이 경험한 것과 이해하고 있는 것을 그림으로 그리거나 이야기로 소개한다. 실제 적용해보기출처 : http://blog.naver.com/agi0975/220553738894② 탐색과 표상활동질문 목록 작성하기 – 유

  • 영유아교수방법론_영유아기 표준보육과정
  • 교사역할(3) 누리과정의 지도방법3.결론1. 서론영유아기 시기인 감각운동기 그리고 전조작기의 발달시기에는 유전적인 발달도 있지만 환경적인 발달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즉 이 시기의 환경적인 학습에 의한 발달이 가장 활발하고 또한 이 시기의 학습은 단순히 학습이 아닌 정서적인 발달과 자아의 형성 등의 발달시기의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아동 발달에 미친 영향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바깥 놀이가 위축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