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 본문내용
-
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서론
영유아의 놀이는 신체, 정서, 사회적인 발달 영역에 따라 그 분류가 달라질 수 있겠다. 또한 연령별로 할 수 있는 놀이와 할 수 없는 놀이로도 구분할 수 있다. 신체, 정서, 사회적 발달 영역에 따른 놀이를 구분하기보다는 각 연령별로 보이는 발달적 특징을 중심으로 놀이의 종류를 서술하고, 그에 대한 교사의 역할을 정리해보는 것이 조금 더 주제에서 원하는 바와 가까울 것이라 생각한다.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본론에서 그를 정리해보도록 한다.
본론
연령별 놀이의 발달
출생 ~ 6개월
출생에서 생후 6개월까지의 유아는 손과 입으로 사물을 탐색하는 놀이를 하게 된다. 사물을 손에 잡히는 대로 입에 집어넣거나 흔들어서 소리를 내기도 하며 잡아당기기, 두드리기 등의 조작을 할 수도 있다. 또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음악이나 노래 소리에 따라 몸을 움직입니다. 그 밖에 부모, 형제가 말을 걸면 옹알이로 모방하는 시늉을 하기도 한다.
* 교사의 역할
이 시기에는 무엇이든지 손에 잡히는 것을 입에 넣으려는 모습을 보인다. 장난감 블록 등을 삼키는 상황은 큰 사고로 발전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항상 예의주시 바라보며 아이들의 손에 들린 것이 입에 들어가지 않나 살펴야한다.
7개월~12개월
유아의 손, 다리 운동 능력이 발달하여서 다양한 운동놀이를 할 수 있게 된다. 즉, 밀고 당기는 놀이를 하거나 공 굴리기를 하며 물이나 주스를 손으로 휘젓거나 문지르는 감각 운동적 놀이를 반복하며 즐거워 한다. 또 빗을 머리에 갖다 대거나 전화기를 들어서 귀에 대는 등의 단순 모방 행동을 하기 시작한다. 또한 이 시기의 유아는 자기 주도적인 놀이보다는 짝짝꿍이나 까꿍놀이처럼 부모나 형제가 주관하는 놀이에 참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1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