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책을 읽고 독서감상문을 작성하시오 이창곤(2011) 어떤 복지국가에서 살고 싶은가, 도서출판 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본문내용
서론

복지국가에 대한 논의는 수업을 들으면서도 생각해보았던 점이 많았다. 이 레포트 작성을 위하여 읽게 된 복지국가에 대한 논의는 주로 ‘자본주의에서의 약자들을 지키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복지국가’에 대한 열변을 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실 복지국가의 가장 큰 폐단은 ‘노동을 기피하며’, ‘노동의 필요를 느끼지 못하는’ 케이스들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를 방지하여 우리나라를 포함한 모든 복지국가를 지향하거나, 이미 복지국가를 이룬 선진국들 역시 노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노동의 비용보단 훨씬 적은 수급적 지원’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이 저자가 어떤 복지국가에서 살고 싶은가, 라는 저서를 통해 토해낸 자본주의와의 대립적인 구도를 아래의 본론에서 간단한 감상문으로 살펴보고, 이에 대한 나의 생각을 결론부에 다시 정리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독후감]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_ 해피캠퍼스
  • 책 ‘실행이 답이다’를 읽은 지도 어느덧 2년이 흘렀다. 그런데 몇 일전 우연히 도서관에 들러 책을 고르다 이민규 박사님의 또 다른 책을 발견했다. 바로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라는 책이었는데, 이 한권의 책이 나의 삶을 또 어떻게 변화시킬지 무척이나 설레고 궁금한 마음으로 책을 빌려 집으로 돌아왔다.‘이번에는 또 어떤 긍정적인 변화가 나에게 일어날까?’ 집에 돌아와 가장 편안한 옷으로 갈아입고, 소파에 몸을 묻고 ‘끌리는 사람

  • [한국사회문제B형] 건강을 비용관점에서 접근하거나 의료를 서비스로 간주하는 관점이 등장하고 있는 배경과 정책의 문제점-의료산업화, 건강불평등-
  • 책을 시행하기에 앞 서, 그것이 사회정의에 얼마나 도움이 될 것인가를 먼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Ⅳ. 참고문헌1. 리처드 윌킨슨 저, 손한경 역, 건강 불평등, 이음, 2011.2. 마이클 마멋 저, 김보영 역, 사회적 지위가 건강과 수명을 결정한다, 에코리브르, 2006.3. 성정민, 영리법인병원 허용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연세대 보건대학원, 2008.4. 공보경, 의료기관 개설주체의 변화 방향, 고려대 법무대학원, 2010.5. 박나영, 사회 경제적 수준에 따른 연령별 건

  • 다음의 책을 읽고 독서감상문을 작성하시오. 이상이(204) 복지국가는 삶이다. 도서출판 밈.
  • 주제 : 다음의 책을 읽고 독서감상문을 작성하시오. 이상이(204) 복지국가는 삶이다. 도서출판 밈.Ⅰ. 서론이 책은 저자의 자전적인 이야기로 시작된다.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낸 저자는 교통사고를 당하여 한 쪽 다리가 자라지 못하는 신체적 장애를 갖고 있다.성인이 된 저자는 병원에서 찾아오는 환자들을 치료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모든 국민들이 건강할 권리를 가지게 하고자 임상의학의 길을 포기하게 된다. 사회에서 소외된 이들도 건강할 권

  • 독일의 역사교육 감상문
  • 책처럼 4.3사건을 쉽게 아동들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책이 존재하는가이다. 주 대상이 되는 독자층이 성인이든지 아동이든지 누군가가 읽고서 4.3사건의 교육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만들게 하는 책 말이다. 내가 도서관에 들려서 4.3사건에 대해 책을 찾아 볼 때가 있는데, 대개는 학술지이다. 그리고 4.3사건에 대한 책들은 생각하는 것만큼 쉽게 써져 있지가 않다. 물론 이런 서적과 자료들도 필요하겠지만 과감히 ‘어려움’을 버리고 ‘접근’이 용이하

  • [독서지도]독서지도(독서교육)의 개념, 중요성, 독서지도(독서교육)의 기본방침, 독서지도(독서교육)의 유의점, 독서지도(독서교육)의 효과, 독서지도(독서교육)의 과정, 향후 독서지도(독서교육)의 개선 방안 분석
  • 책이 있지만 우리 청에서는 좋은 학교 도서관 만들기, 1, 2, 3 독서 운동과 과제 독서에 중점을 두고 실천하고 있다. 특히 과제 독서에 중점을 두는 이유는 중학교에서 독서할 수 있는 시간 여유가 거의 없다는 점과 책 읽기를 싫어하는 학생도 계획적으로 연 10~20권(1교과 당 1~2권 과제 독서)을 의무적으로 읽힐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Ⅳ. 독서지도(독서교육)의 기본방침1. 필독도서 및 권장도서를 선정하여 학기 초에 배부하고, 읽고 싶은 도서를 신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