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논하시오.(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까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22 / 2019.01.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까지)을 알아보고 논의해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영아기 애착형성의 원리

2. 영아기 애착형성을 위한 영아교사와 영아의 상호작용
1) 영아교사의 상호작용방안
2) 영아와 바람직한 언어적・비언어적 상호작용

3.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
1) 도입
2) 전개
3) 마무리 및 확장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요즘은 맞벌이 가족이 증가하면서 영아기 때부터 영유아 보육시설에 다니는 경우도 많지만 가정에서 형제자매 없이 혼자 노는 경우도 많아서 보호자가 보육시설을 선택해 영아기 때부터 사회형성에 증진하는 경우도 있다. 가정에서 엄마가 오랜 시간 아이를 돌보면서 재미있게 놀아 주며 엄마와 애착 형성을 촉진시키다가 보육시설에
입소한 후에는 엄마대신 보육교사와 애착 형성을 해야 되는데 영아와 교사와의 애착 연구에 의하면 일과 중에 장시간 영 유아와 지내는 교사가 영아가 어떤 관계를 형성하고 애착관계를 진행하느냐는 그 영아가 경험하게 되는 앞으로의 성장과정에 막대한 영행을 미친다는 보고가 발표된 바 있다. 그러므로 영아와 보육교사의 상호작용을 통한 애착형성은 매우 중요한 관계이므로 보육교사는 사명감을 가지고 보호자와 떨어져 낯선 환경에 적응 해 나가야 하는 영아의 안정적인 애착형성 과정을 돕고 부모와 가정과의 연계성을 통해 시설에 맡겨진 영유아의 건강하고 균형적인 발달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까지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도미향 저, 보육교사론, 신정, 2018
나종혜, 김송이, 신나리 외 2명 저, 보육학개론 파워북, 2018
정옥분, 권민균, 김경은 외 1명 저, 보육과정, 학지사, 2016
김이영 저, 영아발달, 양성원, 2016
조혜경, 구경선, 곽혜경 저, 보육교사론, 창지사, 2017
김정원 저, 보육학 개론, 양서원, 2018
장현주 저, 보육과정, 공동체, 2017
고정곤 저, 보육 교사론, 양서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