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논하시오.(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까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8 / 2018.04.0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에 대해 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까지 논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영아기 애착형성의 원리
2. 영아기 애착형성을 위한 영아교사와 영아의 상호작용
1) 영아교사의 상호작용방안
2) 영아와 바람직한 언어적?비언어적 상호작용
3.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
1) 도입
2) 전개
3) 마무리 및 확장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논하시오. (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까지)
Ⅰ. 서론
말벌이 가족이 증가하면서 영아기 때부터 영유아보육시설에 다니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최근의 영유아와 교사의 애착 연구에 의하면 일관되게 장시간 영유아와 지내는 교사가 그 대상이 되는 영유아와 애착관계를 어떻게 형성하느냐가 그 영유아가 경험하게 되는 앞으로의 성장과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보고되고 있다. 따라서 영아와 보육교사의 상호작용을 통한 애착형성은 매우 중요하다.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안정적인 애착형성과정을 도와주며 부모와의 협력을 통해 영유아의 건강하고 균형적인 발달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까지 서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도미향 저, 보육교사론, 신정, 2018
나종혜, 김송이, 신나리 외 2명 저, 보육학개론 파워북, 2018
정옥분, 권민균, 김경은 외 1명 저, 보육과정, 학지사, 2016
김이영 저, 영아발달, 양성원, 2016
조혜경, 구경선, 곽혜경 저, 보육교사론, 창지사, 2017
김정원 저, 보육학 개론, 양서원, 2018
장현주 저, 보육과정, 공동체, 2017
고정곤 저, 보육 교사론, 양서원, 2016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잘 이용할꼐요
- 24968***
(2018.05.02 12:11:04)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육 프로그램00
- [부모교육A형] 영아기 발달특성과 영아기 자녀를 둔 부모의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영아기발달특성+영아기 자녀를 둔 부모의 역할-
- [애착발달] 애착 개념, 애책 발달, 애착 유형, 애착 특징, 사회적 행동발달 교육, 사회성 발달 실제, 유아 올바른 사회성 정립
- 부모교육B형-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특성]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방송대 부모교육B형,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특성, 부모교육B형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특성 부모교육B형
- 2020년 방송대 부모교육A형 중간과제물] 발달시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 각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