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5 / 2018.04.0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과정]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1세 영아의 발달적 특성

2.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
1) 어린이집 적응
2) 영아-교사의 언어 상호작용
3) 애착안정성과 어린이집 적응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에는 영아 초기부터 장시간 보육시설에서 생활하는 영아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부모를 대신하는 보육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영아가 보육시설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게 됨으로서 교사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그에 따라 교사가 영아에게 미치는 영향이 커진 것이다. 영아의 학습발달과 정서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프로그램의 집행자로서 그 질을 결정하는 데 교사가 중요한 요인이므로 영아를 보육하는 교사는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할 필요성이 요구된다. 그러므로 보육 서비스의 질과 보육교사의 전문성은 밀접하게 관련을 갖고 있으며 보육 서비스에 대한 개선 및 질적 향상을 위해서는 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옥경 외(2005). 영아 언어의 이해. 학지사.
구수연(2005).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과정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김난실 외(2008). 개인적, 환경적 변인에 따른 영아의 또래 상호작용 형태. 유아교육연구.
김경란(2007). 놀이에 나타난 영아와 보육교사 및 또래와의 관계 형성과정에 대한 탐구. 유아교육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