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학교폭력예방법이 교육적 해결이 가능하도록 법을 개정하자는 움직임이 교육계에서 일어나고 있는데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하여 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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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행 학교폭력예방법은 가해학생에게 엄격한 징계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피해학생과의 관계회복을 위한 교육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이에 대한 교육적 해결이 가능하도록 법을 개정하자는 움직임이 교육계에서 일어나고 있는데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하여 개인적 의견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행 학교폭력예방법의 예방교육 내용
2. 학교폭력예방법에서의 가해학생과 피해학생과의 관계회복을 위한 법 개정 방안 내용에 대한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행법에 의해 폭력예방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학교현장의 행정인력과 재정확보, 전문성 등을 고려하지 않고 마련된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일회성 행사에 그칠 가능성이 크다는데 문제점이 발견된다. 또한 현행 학교폭력예방법은 가해학생에게 엄격한 징계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피해학생과의 관계회복을 위한 교육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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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현행 학교폭력예방법의 예방교육 내용
학교폭력예방법 제15조는 학교장에 대한 학교폭력의 개념ㆍ실태, 대처방안 등을 포함하여 학교폭력 예방에 관한 교육을 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을 위하여 학기별 1회 이상 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벌이도록 규정하고 있다.
참고문헌
- 조석제,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피해학생에 대한 NLP상담기법 적용에 관한 연구”, 남서울대, 2013
- 박송지, “중학생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이 학교폭력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광운대, 2010
- 장춘옥, “또래관계가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대학원, 2010
- 정향기, “학교폭력 예방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법적 연구”, 동아대,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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