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뉴스9,JTBC뉴스9 비교분석 및 바람직한 언론 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6 / 2019.01.16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 이유
공중파 뉴스 - KBS
뉴스9과 손석희
두 뉴스의 차이점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두 뉴스의 차이점
KBS 뉴스9
세월호

고의적 편집
대통령의 첫 진도 방문이라는 기사 – 진도체육관에서 가족들의 목소리를 모두 제거함, 박대통령이 유가족 중 한 명의 번호를 받는다고 하는 장면에서 박수소리를 편집함

종편 비하
5월 4일 jtbc측의 이상호 기자가 실종자 가족들을 선동하고 검증되지 않은 민간 다이버를 인터뷰해 가족들의 환심을 사면서 수색작업에 혼란이 왔다는 식의 발제를 함

원칙과 준칙없는 보도
‘시체가 다수 엉켜 있다’ 라는 발언의 보도를 함
또한 정권적 배려차원의 보도를 내보내 가족의 분노를 삼
들어야 하는 내용보다는 듣고 싶은 내용을 인터뷰

친정부적
성향의 보도
5월 6일, 뉴스 예고에서 대통령 소식을 뺌
그러나 길환영 사장이 예고를 보고 전화를 한 뒤 세 번째 순서이던 대통령 아이템을 두 번째로 올리게 함

해경 옹호식 보도
5월 5일 오후 2시, 길 사장이 보도본부장, 보도국장,
편집주간, 취재주간 회의를 소집. 해경을 비판 말라고 지시해 ‘이슈&뉴스’는 해경 관련 분량이 대부분 빠진 채 방송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분석하며 경제 개혁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최근 중국 경제를 관통하는 주제는 개혁이다. 시 주석이 공산당 내 핵심(核心) 지위를 확보한 것도 경제 개혁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그동안 정치는 시 주석이, 경제는 리커창(李克强) 총리가 맡는 식으로 나누었지만, 앞으로는 시 주석이 경제 개혁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로 보인다는 것이다. 시 주석은 이에 앞서 지난달 9일 열린 제36차 공산당 중앙정치국 집체학습

  • [광고전략] GS 칼텍스와 옥션을 통해 본 위기 관리 사례 분석
  • 분석 결론 - 5. 결론 및 제언 6. 참고문헌 1. Introduction 이번 보고서의 주제는 위기, 그 중에서도 개인정보 유출 건에 있어서 대표적인 두 가지 성공과 실패 사례 - GS칼텍스와 옥션 건을 비교 분석해 볼 것이다. 우선 GS 칼텍스는 2004년과 2005년에 각각 노사 문제와 기름 유출 건으로 조직의 위기를 겪었던 적이 있다. 한편 옥션의 경우는 1998년 회사 설립 이래 2008년 해킹으로 인한 회원들의 정보유출이 최대 위기였다. 각 조직의 개인정보유출 사건과 관련

  • 공중파 3사 뉴스 프레임 구성 연구 -최연희 의원 성추행 파문과 이해찬 3.1절 골프 파문에 대한 메인뉴스 보도를 중심으로
  • 뉴스는 어떠한 보도 행태를 보이고 있는가? 방송뉴스는 사건을 어떻게 보도하고 있으며, 방송사의 성격에 따라 보도 태도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는가? 본 연구에서는 대통령 탄핵안 가결과 관련하여 KBS, MBC,SBS 방송 3사의 저녁 종합뉴스의 뉴스 틀 (FRAME)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같은 사건이 어떻게 다르게 구성되는 지를 살펴보고, 분석결과를 통해 우리 언론이 국민들의 현실 인식에 객관적인 시각을 제시하고 있는가를 평가해 보고자 한다.대통령 탄핵안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접근
  • 및 해석 26제 7 장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나아가야할 방향 * 291. 현황 분석 - 292. 전반적인 문제점에 대한 개선안 제시 - 30(1) Real Reality 프로그램 구축 - 30(2) 제작사와 시청자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30(3) 무분별한 수용 금지 - 31(4) 양질의 프로그램 / 자체 제작

  • JTBC NEWS 9 레포트
  • JTBC의 뉴스를 앞세운 이미지 변화가 어떤 방식을 통해 어느 정도의 영향을 끼쳤는지 알아보고, 기존 티비 방송을 대표한다고 볼 수 있는 뉴스의 변화를 통해, 미디어의 큰 흐름을 알아보겠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이 바라는 목표와 그 성과가 어느 정도인지를 평가한 뒤,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보겠다.Company AnalysisJTBC회사 소개JTBC(주식회사 제이티비씨)는 대한민국의 종합편성채널 사업자이자, 종합편성채널이다. 2011년 12월 1일에 개국하였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