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NEWS 9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3 / 2018.10.03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JTBC NEWS 9
목차
1. Prologue3

2. Company Analysis5
1) JTBC회사 소개5
2) Brand Slogan/ Brand Vision5

3. Category Analysis6
1) 뉴스의 변화6
2) 유통 채널 경쟁: 지상파vs케이블6
3) 위기와 기회8

4. Consumer Analysis9
1) 시청 방식의 변화9
2) 뉴스 선호도 변화9
3) 인터넷으로 보는 뉴스10

5. Brand Analysis11
1) TBC11
2) 10시 뉴스에서 9시 뉴스로12
3) 중앙일보의 보수를 지우고, 중도의 길로12
4) 새로운 매체와의 접선12
5) 강점과 약점13

6. Competitive Analysis14
1) 방송사 투자 규모 대비 뉴스14
2) 앵커를 통한 기존 뉴스 이미지 비교15
3) 유통 방식16
4) 포지셔닝 전략17

7. Promotional Analysis18
1. <JTBC NEWS 9>의 목적18
2. 기존 전략 평가18
3. 브랜드 이미지 수치화19
4. 새로운 전략20
본문내용
Prologue
최근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는 뉴스가 있다. 그런데 그 뉴스는 하나의 기사가 아니라, 방송 프로그램으로서의 `뉴스` 그 자체이다. 이 화제의 중심에는 손석희 씨가 서 있고, 그 뒤에는 종합편성채널 중 하나인 JTBC가 자리 잡고 있다.
몇몇 젊은 아나운서들이 아나테이너란 이름 하에 뉴스, 시사 교양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여러 예능 및 오락 등의 장르에서도 활동하고 있지만, 아나운서와 앵커 본연의 업무인 뉴스가 다시 한번 부각되는 것은 매우 오랜만에 보는 일이다. 그만큼 매체의 다양화 속에서 기존 방송 뉴스는 화제의 중심에서 벗어난 지 오래 되었다.
한편 최근 트렌디한 미국 드라마 중에 뉴스룸이라는 드라마가 있다. `미국이 위대한 이유`라는 오프닝으로 더 유명한 이 드라마는, 제목 그대로 뉴스 보도국을 배경으로 중립 성향의 대중에게 사랑 받았던 보수적 앵커가 자신의 변화하는 의견을 공정한 뉴스로 풀어나가는 과정 중에 생기는 마찰을 그린 드라마이다.

< 중 략 >

뉴스 선호도 변화
기존 시청자들의 JTBC NEWS 9에 대한 뉴스 선호도 조사 결과, KBS 36%, MBC 17%, SBS 13%, YTN 10%, TV조선 2%, MBN 2%에 이어, JTBC는 0.4% 인 것으로 드러났다. (2013년 1-8월 조사, 한국갤럽) 소비자들의 JTBC 뉴스에 대한 선호도 자체가 낮기 때문에, 시청률 또한 저조하게 나타날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또한 종합편성채널이라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거부감을 느끼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에 JTBC NEWS 9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사회의 이슈가 되는 것에는 두터운 장벽이 존재한다.
그러나 손석희 보도부문 사장이 JTBC NEWS 9의 뉴스 진행을 시작한 뒤에 조사한 결과에서는 0.4%의 뉴스 선호도에 불과했던 JTBC가 3%로 증가하였다. 미국식 뉴스보도의 플랫 적용과 손석희라는 언론인의 이미지를 통하여 JTBC NEWS 9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이다. 이러한 관심은 1% 전후에 불과했던 시청률이, 2% 중후반으로 성장하는 결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명절이혼] 명절 이혼의 개념(정의)과 원인, 명절증후군, 명절 이혼의 해결 방안
  • (여성가족부)• 2012년 혼인․이혼 통계(통계청-사회통계국 인구동향과)• 2012년 지역별 성평등 수준분석 연구(여성가족부)• 급증하는 명절 이혼에 관한 뉴스 동영상(YTN, 13년 9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2&aid=0000475342• 간섭한다는 이유로 시부모를 살해한 내용의 뉴스 동영상http://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id=NB10409191 (JTBC, 14년 1월)• 명절 증후군 극복방법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924000655&md=20130927004517AT- 끝 -

  • 기독교에서 바라본 낙태
  • 임신 여성과 태아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05. 결론THE감사합니다END학과 / 학번 / 이름이 PPT는 레포트 월드와 해피캠퍼스에서 판매되어지는 자료입니다. 심리학에서 나온 자극-반응의 이론을 토대로,4영상 보여주기678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id=NB103979889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id=NB1039798811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id=NB1039798812정의 간략하게/공통점과 차이점14

  • [사회심리학] 대인지각 이론 정리-후광효과와 초두효과, 신근성 효과
  • 레포트를 마친다. 참조자료한규석 외 2004 ⌜한국사회에서의 사람 판단의 준거: 된 사람과 난 사람의 평가를 중심으로⌟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Vol.18, No.1 23~39P허태균 외 2007 ⌜인상형성의 능동적 정보탐색: 남녀 차이와 세대차이를 중심으로⌟한국심리학회지: 여성 Vol.12, No.2, 123-143P박재진 2011 ⌜제품이 정말 좋아서일까? 모델료 때문일까? 광고모델이 제품에 대해 가지는 실제태도를 유추하는데 있어 소비자들이 가지는 기본적 귀인오류⌟

  • 정신분열 스펙트럼 장애 정신분열증 정신분열증의 역사 분열정동장애 정신분열형 장애 단기 정신증적 장애 망상장애 분열형 성격장애 정신분열증의 원인 정신분열증의 치료
  • 9-1주요증상과 임상적 특징망상피해망상단체 또는 특정한 개인이 자신을 감시하거나 미행 하며 피해를 주고 있다는 믿음과대망상자신이 매우 중요한 능력과 임무를 지닌 특별한 인물이라는 망상ex) 재림 예수, 천재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id=NB10417310관계망상중요한 인물/지나가는 사람의 언급 → 자신과 관련되어 있다고 믿음 애정망상유명한 사람(ex: 연예인, 저명인사)과 사랑하는 관계라는 망상신체망상자신의 몸에 매우

  • JTBCNews9 Marketing Semina
  • JTBC News 9Marketing SeminaJTBC Company AnalysisBrand Vision 차별화된 미디어 경험을 통해 새로운 세상의 창조Brand Mission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송이 되는 것Brand Slogan조직도2011.12.1JTBC 개국-TBC의 후신 주장2012. 3.9WBC 중계2013.5.9손석희 보도부문 사장영입2013.9.16뉴스9 개편, 손석희 앵커 시작2013.10.21 뉴스9, 다음과 모바일앱 생중계2012. 6.FIFA 월드컵 아시아 예선 중계 시작2012.11.27정규드라마 편성(종편 중 유일)history대표 프로그램유자식 상팔자썰전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