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 중 한 연령을 선택하여 해당연령의 실내 환경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0 / 2018.12.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보육실내 영역별 환경구성 및 보육 놀이 환경을 통한 인지발달 신체 발달 언어발달
사회성을 요구하는 주요내용, 만1세 환경을 일과영역, 흥미구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를 위한 실내 환경(보육실)구성 시 고려할 사항
2. 만1세 영아 실내 환경(보육실)구성의 원리
3. 만1세 영아의 영역별 실내 환경(보육실)구성
1) 신체 영역
2) 언어영역
3) 감각 및 탐색 영역
4) 역할 및 쌓기 영역
5) 미술 영역
6) 음률 영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놀이는 아이의 내적욕구이다 영아는 여러 개의 놀이도구를 동시에 가지고 놀면서 끊임없이
다양한 놀이를 하고자한다 이 시기에 영아는 환경과 친밀한 상호 작용을 통하여 발달되어 지기 때문에 연령에 맞는 보육 환경구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영아는 자신의 신체와 사물 주변 환경을 탐색할 때 선천적으로 타고난 감각 기관을 활용하므로 영아에 맞는 보육환경을 구성해 주고 영아의 안전까지 도모 할 수 있는 실내 환경구성은 시설에서 매우 중요한 영역이다
참고문헌
정정란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8
보건복지부 저,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서영숙, 서혜전, 정영희 외 5명 저, 보육과정, 공동체, 2017
김정원 저, 보육학 개론, 양서원, 2018
영아보육과정 직무교육과정 - 에듀케어아카데미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 2020 기말]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
  •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7. 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8. 참고자료영유아교수방법론 2020 기말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1) 흥미의 원리유아교육은 교사 주도의 교수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영유아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
  •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활동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고, 간략히 서술하기). 7. 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

  • [영유아보육정책] 영유아보육법의 재정배경, 영유아보육의 관점, 영유아보육인력의 현황 고찰과 영유아보육시설의 국제비교를 통한 향후 영유아보육정책 제언
  • 한 시대 변화 추세에 부응하는 변화의 모색이 불가피해졌다. 보육의 수혜자인 학부모는 수혜자 중심의 보호, 교육선택의 자율권을 원하고 있다. 제한된 교육일수, 교육시간, 연령에 맞추는 형태보다 부모의 여건과 필요에 항시 부응할 수 있는 활짝 열린 보호, 교육의 체제(종일제, 반일제, 24시간, 시간제, 영아, 장애아보육등)를 원하고 있다. 과거에는 보육시설은 보호자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는 특정 소외계층의 자녀를 탁아, 보호하는 구빈적

  •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운영
  • 영아에게 특히 주요한 학습 방법이지만 높은 연령의 영유아에게도 귀중한 학습 방법이다. 따라서 영유아 교육기관에서부터 수.과학 학습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흥미 영역에 기초하여 수.과학 교육을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영유아는 거의 출생에서부터 만지고, 뒤집어 보고, 쳐다보고 등과 같은 활동을 통해 사물의 성질에 대한 이해를 더해가며 수동적인 관찰이 아니라 행위를 통해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발달시켜 가며 지식의 본질

  • 정신지체 mentalretardation
  • 한다. 첫째, 정신지체라고 하는 것은 정신지체인 당사자의 또래 연령층과 문화가 기준이 되는 지역사회 맥락 안에서 고려되어져야 하는 현재의 기능상태이어야만 한다. 따라서 정신지체인의 능력의 유무에 관한 판단기준은 동년배, 동년배의 문화가 지배하는 환경 내에서 현재의 수준이기에 전환교육과정 중에 실시하는 사회적응훈련의 내용도 여기에 철저히 기준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정신지체의 능력을 평가함에 있어 그들의 강점이 충분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