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뉴미디어와 광고이미지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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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존미디어 광고의 특징
1. TV 광고
2. 인쇄매체를 통한 광고

Ⅱ. 기존미디어 광고의 이미지
1. TV 광고
2. 인쇄매체를 통한 광고(신문과 잡지를 종합)

Ⅲ. 뉴미디어 광고의 형식
1. 디지털TV 광고
2. 모바일 광고
3. 인터넷 광고

Ⅳ. 인터넷광고의 이미지
1. 정보성
2. 쌍방향성

Ⅴ.인터넷광고의 이미지는 기존미디어
1. 광고의 분석
2. 전문가의 의견을 통한 확인
4. 분석

광고 이미지의 확장이다!!
본문내용
Ⅰ. 기존미디어 광고의 특징

1. TV 광고
2. 쌍방향성

가장 일반적인 대중매체의 역할을 하고 있는 TV는 지금까지 광고매체로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왔음은 분명한 사실이다. TV는 거의 모든 이들에게 대중화된 매체로서 TV를 이용한 광고는 비용은 많이 들지만 노출되는 인구 천명당 광고비 측면에서는 비교적 저렴하고 상당한 효과를 발휘하는 대중매체이다.
TV 광고는 광고주로 하여금 목표고객의 관심과 욕구, 심지어 감정에 관한 부분도 전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광고매체로써 아직까지 가장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는 TV광고의 특징을 살펴보면, TV 광고시장이 성숙기에 도달해 있으며 제한된 시간에 제한된 분량의 광고를 불특정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TV 광고에 노출되는 시청자 역시 수동적인 자세로 광고를 접하게 된다는 점이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과의 연계가 사실상 어려우며, 다이렉트 마케팅이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불가능한 광고매체라고 할 수 있다.


2. 인쇄매체를 통한 광고

■ 신문광고

신문은 현재 광고금액을 기준으로 볼 때 우리나라에서 비중이 두 번째로 큰 광고 매체이다. 그러므로 신문광고는 이미 오랫동안 광고수용자들에게 확고한 인지도를 확립한 상품에 대하여 많은 기억과 태도를 효율적으로 강화시키는 역할을 해왔다.
이는 상품구매를 위하여 정보를 요구하는 소비자에게 신문광고는 중요한 정보의 원천이 된다. 이러한 독자에게 광고가 길고 복잡해도 상품에 관한 정보로서 가치가 있는 한 광고수용자는 이 정보를 읽게 되는 것이다.
신문에 개제되는 광고는 한꺼번에 많은 수의 광고가 게재됨으로 광고수용자로부터 관심을 끌기 위해서 다른 광고들과 경쟁하게 된다.
그러므로 헤드라인과 주목을 끄는 사진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그리고 신문광고는 신문의 특성상 광고의 게재시기가 하루를 넘기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신문용지의 질이 광고할 상품의 질을 떨어뜨릴 가능성이 많다는 것이 신문광고의 단점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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