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뉴미디어와 광고이미지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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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존미디어 광고의 특징
1. TV 광고
2. 인쇄매체를 통한 광고
Ⅱ. 기존미디어 광고의 이미지
1. TV 광고
2. 인쇄매체를 통한 광고(신문과 잡지를 종합)
Ⅲ. 뉴미디어 광고의 형식
1. 디지털TV 광고
2. 모바일 광고
3. 인터넷 광고
★ 기존미디어광고와 구분되는 인터넷광고의 특징 ★
Ⅳ. 인터넷광고의 특징(이미지)
1. 정보성
2. 쌍방향성
Ⅴ. 인터넷광고 이미지는 기존미디어 광고의 이미지의 확장이다!
본문내용
1. TV 광고

가장 일반적인 대중매체의 역할을 하고 있는 TV는 지금까지 광고매체로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왔음은 분명한 사실이다. TV는 거의 모든 이들에게 대중화된 매체로서 TV를 이용한 광고는 비용은 많이 들지만 노출되는 인구 천명당 광고비 측면에서는 비교적 저렴하고 상당한 효과를 발휘하는 대중매체이다.
TV 광고는 광고주로 하여금 목표고객의 관심과 욕구, 심지어 감정에 관한 부분도 전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광고매체로써 아직까지 가장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는 TV광고의 특징을 살펴보면, TV 광고시장이 성숙기에 도달해 있으며 제한된 시간에 제한된 분량의 광고를 불특정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TV 광고에 노출되는 시청자 역시 수동적인 자세로 광고를 접하게 된다는 점이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과의 연계가 사실상 어려우며, 다이렉트 마케팅이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불가능한 광고매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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