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상담자가 지켜야 할 윤리적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자신의 의견을 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7 / 2018.11.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상담자는 상담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있지만 실제 상담에서 상담자로서 가장 적절한 행동을 선택하는데 다양한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상담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갈등을 해결할 때 윤리적 갈등을 경험하게 된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청소년 상담자가 지켜야 할 윤리적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윤리적 의사결정에서 상담자의 태도
2. 청소년 상담자가 지켜야 할 윤리적 갈등상황과 본인의 의견
1) 윤리적 갈등상황의 사례1(비밀보장원칙)과 본인의 의견
(1) 윤리적 갈등상황의 사례1
(2) 원칙(비밀누설 금지)
(3) 사례1에 대한 본인의 의견
2) 윤리적 갈등상황의 사례2(상담자의 신고의무)와 본인의 의견
(1) 윤리적 갈등상황의 사례2
(2) 원칙(신고의무)
(3) 사례2에 대한 본인의 의견
3) 윤리적 갈등상황의 사례3(비밀보장원칙)과 본인의 의견
(1) 윤리적 갈등상황의 사례3
(2) 원칙(비밀누설 금지)
(3) 사례3에 대한 본인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 상담자가 지켜야 할 윤리적 갈등상황을 제시하고 자신의 의견을 말하시오.
Ⅰ. 서론
상담자는 상담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있지만 실제 상담에서 상담자로서 가장 적절한 행동을 선택하는데 다양한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상담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갈등을 해결할 때 상담자는 내담자와 상담자를 동시에 보호할 수 있는 윤리적 판단을 내려야한다. 따라서 상담자가 윤리적 판단을 할 수 있는 전문적 기준이 필요하며 상담자의 윤리란 바로 상담 전문가로서 준수해야 할 행동의 기준이 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상담 관련 학회에서는 상담자의 윤리적 기준을 제시하는 윤리강령을 제정하였다. 상담자가 윤리적 원칙을 준수하는 것이 부분적으로 한계도 있지만 위기적 상담상황에서 전문가들이 윤리적 문제를 인식하고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지침을 윤리강령이 제시하고 있다. 윤리적 가치가 충돌해 어떤 가치를 우선시하는
- 참고문헌
-
김승천 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가 경험하는 직무스트레스 요인 탐색, 중앙대학교, 2017
김은하 저, 상담자의 도덕적 정서가 윤리적 갈등상황에서 대처행동에 미치는 영향, 가톨릭대학교, 2015
최선 저, 학교상담자 윤리강령에 대한 고찰, 한국상담학회, 2012
박한샘, 공윤정 저, 청소년동반자의 윤리적 갈등경험과 대처방안 연구, 한국상담학회, 2011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상담이론과실제, 학지사, 2013
강진령, 이종연, 유형근 외 1명 저, 상담자 윤리, 학지사,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