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에서 자유 선택활동이나 실외활동이 영유아에게 갖는 긍정적 의미가 어떤 것인지 생각하여 그 내용을 자유롭게 기술하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28 / 2018.07.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본문내용
주제: 어린이집에서 자유 선택활동이나 실외활동이 영유아에게 갖는 긍정적 의미가 어떤 것인지 생각하여 그 내용을 자유롭게 기술하십시오.
3.외국의 평가인중제도와 우리나라 보육평가인증제도의 유사점과 차이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이를 자유롭게 기술하십시오.




자유선택활동의 중요성
자유선택활동을 위한 환경은 흥미영역으로 구성되며, 원에서 진행되는 주제와 유아의 흥미, 계절,
행사 등을 고려하여 환경 및 교재와 교구 등을 비치하고 주제에 따라 적절하게 바꾸어줍니다.

자유선택활동시간의 교육적 의미
① 유아들에게 능동적 학습이 이뤄지는 시간
② 개별, 소집단 학습이 이뤄지는 시간
③ 통합교육이 이뤄지는 시간
④ 인간관계를 학습하는 시간
⑤ 유아들이 기쁨을 느끼는 즐거운 시간
⑥ 유아의 생활지도가 원활히 이뤄지는 시간
⑦ 교사가 유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


보육시설 평가인증제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란 보육계와 일반사회에서 공히 인정을 받는 대표기관에 의하여 보육서비스의표준을 수립하고, 개별 보육시설이 자발적으로 지원하여 서비스의 질을 평가받으며, 인증기관이 설정한 표준이 요구하는 수준을 충족하거나 그 이상의 수준에 있으면 그 사실을 인정하는 증서를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보육시설 평가인증제의 목적은 보육시설의 질적 수준에 대한 평가를 통해 보육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실습일지, 만2세 실습일지 1-4주.(7월 1일~7월 22일)
  • 자유선택활동오늘의 일과와 새로운 활동영역에 대해 개별적으로 소개한다.영아가 관심있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하도록 돕고, 긍정적 상호작용을 한다.정리 정돈 시에는 놀잇감을 바르게 사용하도록 안내한다.언어(듣기/말하기/읽기/쓰기) 동화 ‘여러가지 교통기관’동화를 듣고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후 교통기관 그림을 살펴보며 끼적인다.(말하기/쓰기) 신호등 그림을 끼적여요끼적이기를 통해 신호등의 신호에 대해 알며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 영유아보육법 제29조 제2항 및 제4항에 따라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 30조에서 정하고 있는 “표준보육 과정”에 의거한 보육 과정 영역 및 나이별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이 고시되었다. 2. 몬테소리 프로그램 1)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육원리 몬테소리(Maria Montessori) 유아교육은 어린이들에게 그들의 발달 단계에 맞는 환경을 준비해 주고, 그 준비된 환경에서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성장하도록 배려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이용례,2004년). 몬

  • 교과 논리 및 논술 E형 유엔 아동권리협약과 영유아 권리 교육
  • 영유아 권리교육의 내용6, 인권 교사로서의 영유아 교사의 역할결론참고문헌서론: 인권과 영유아 권리의 정의 인권, 즉 인간의 권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자연적으로 가지게 되는 천부적 권리로서, 인간이면 누구나 차별 없이 가지고 있다. 권리의 이러한 속성은 존 로크의 사상을 토대로 형성된 인간 존엄성에서 나온 것으로 근대 민주주의의 정신이기도 하다인간의 존엄성은 생존과 자유에 있어서 인간 스스로 주체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그 중 문제가 되는 것은 보육교사마다 서로 다르므로 부모들이 보육교사의 행동을 쉽게 파악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또 가정보육은 공공의 감독을 받지 않으며, 부모가 영유아를 데려다 놓고 떠나면 비록 어머니가 보육교사에게 이것 저것을 부탁했다고 해도 실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알 수 없다. 영유아들은 소리치고 울기는 할망정 불평을 늘어놓지는 못하기 때문이다. 또 보육교사가 영유아에게 어떤 가르침을 주거나 교육적 활동을 하도록

  • [보육과정] 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 구성방법을 정리
  • 어린이집 실내 놀이터 환경은 유아들이 자유롭게 환경을 선택 할 수 있도록 일정범위의 규칙 속에서 시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 공간에서 부모와 검증된 놀이교육을 함께 받으며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한다. 실내 놀이터의 환경은 꾸준히 변화되어 왔다. 대부분 수동적이고, 어른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 기구의 배치에 불과 했던 놀이 공간은 점차 그 사용 주체인 어린이의 발달과 성장이라는 중요 요인이 반영되는 것을 필요로 하여, 참여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