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과 다른 서비스의 4가지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운영관리상의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28 / 2018.07.28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목차
1. 제품의 정의

2. 서비스의 정의

3. 제품과 다른 서비스의 4가지 특성
1) 무형성
2) 비분리성
3) 이질성
4) 소멸성

4. 특성에 따른 마케팅
1) 무형성 해소를 위한 전략
2) 비분리성 해소를 위한 전략
3) 이질성 해소를 위한 전략
4) 소멸성 해소를 위한 전략
본문내용
생산관리는 기업에서 생산활동을 효율적으로 하므로써 제품과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생산과 관련된 활동을 예측, 계획, 통제하는 모든활동을 일컫는다. 생산요소인 원자재, 노동력, 에너지 등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가공과 조립, 운반, 저장 등의 변화하는 과정을 거치면 가치있는 재화와 서비스가 산출되게 된다.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어떤 요소를 투입하느냐와 변화과정이 어떠한지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지는데 적은 생산요소를 통해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산출하는 효율적인 생산관리를 하는 것이 생산관리의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업의 생산관리과정에서 산출되는 제품과 기업의 수익을 이루는 모든 요소인 서비스는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가를 수 있는 기준의 척도라 할 수 있다.

1. 제품의 정의
제품이라 하면 공장과 같은 작업장에서 원재료의 가공을 통해 생산과 판매되는 최종재화를 뜻한다. 제품을 만들기까지는 원재료 및 재공품이 필요로 되어지고 판매전까지는 제조회사의 재고자산으로 기장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전략과 조직구조
  • 설명하도록 하겠다.III-2 연구대상사례연구의 대상은 흔히 목적에 가장 부 합하는 특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우리 조는, 전략 의 차이를 발견할 수 있는가?, 조직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가장 긍정적인 대답을 할 수 있는 기업을 찾았다. 그리고 현대자동차를 선택했다. 현대자동차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첫째, 현대자동차는 동시에 시장에 따라 서로 다른 전략을 지니고 있을 것 이라고 판단했다. 그리고 동일 기

  • 경영 - 조직과 조직이론 정리
  •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각 특성에 따라서 조직이 분류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같이 조직의 유형화란 정부기관이나 사기업 등을 비롯한 사회적 조직 등을 그 기능이나 모형, 역사 및 목표 등에 따라 분류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분류 작업에는 기본적으로 어려움이 뒤따른다.즉 어떤 특정한 상황 하에서는 적합한 분류가 될 수 있을지라도 그것이 전혀 다른 상황에서는 부적합하게 되거나, 적어도 분류의 유용성이 현저히 삭감될 수가 있

  • [세계경영환경론] LG와 PHILIPS사의 합자 사례분석- LCD
  • 제품을 취급하는 기업의 경우 현지 마케팅 노력이 요청되는 경우해외 사업 운영에 필요한 자본 및 경영 능력 부족을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그외 사업 경험이나 협상력이 부족한 경우 이러한 5 가지 동기들은 모두 그 배경을 보면 현지 시장을 겨냥해 그 나라에의 진출을 모색하는 단계에서 기업이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Joint Venture를 선택하게 되는 동기임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많은 경우 Joint venture는 현지에의 진입의 방법으로 사용된다. 경제학에서

  • [전자상거래] 정보기술 환경분석
  • 서비스 제공자 중심의 기술발전과 달리 세대와 분야를 뛰어 넘는 폭넓은 정보 이용자들이 IT 트랜드와 IT산업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음오늘날 일반적으로 인식되는 정보기술의 동향은 다음 4가지로 정리할 수 있음소비자 주도의 IT(Consumerization of IT)IT 변화IT서비스 전달방법의 변화환경 IT(Green IT)오늘날 대부분의 첨단기술 제품은 IT업체가 아닌 소비자가 구매하고 있으며, 그 결과 첨단 상품의 디자인은 소비자의 구미에 맞춰 개

  • [물류관리론] 구매 및 조달 관리
  • 운영에 구매조달관리의 막중한 기여도(업무량과 행정비용의 절감필요)물자와 서비스를 취득하는 과정은 부서내의 다른 기능들과 연결되고 외부환경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들로 완벽한 정보관리 시스템을 갖춰야 하고 부서 간 긴밀한 상호교류협력 체제를 마련해야 한다. 2. 구매조달관리의 단계구매체계는 근본적으로 의사전달과정이다. ‘누구에게, 어떤 형태와 시간계획으로 의사전달을 결정할까’하는 일이 효율적이고 능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