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의 새로운 개념인 다중지능이론에 관련된 영상자료를 찾아서 감상 한 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28 / 2018.07.2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목차
1. 다중지능이론의 개념 및 핵심
2. 다중지능이론의 기본원리

3. 다중지능 종류
4. 다중지능의 측정

5. 다중지능 이론과 관련관 영상 및 교육적 시사

6. 결론
본문내용
1. 다중지능이론이란
지금까지 학생들은 학교에서 지능검사를 받아왔고 그 결과 IQ라는 점수를 받는다.
이 점수는 학교의 교과과목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은 예측할 수 있을지 모르나 미래의 인생을 예언하지는 못했다. 이에 대한 반성으로 지능 개념은 현실세계에서의 수행과 밀접하게 관련되는 특성을 띠고 있다.

다중지능 이론의 핵심은 종래의 지능 개념이 논리력과 언어력 위주의 학업 적성만을 강조해 온 것에 반감을 갖고, 인간 사회에서 가치 있게 여기는 다른 종류의 능력, 즉 공간능력, 음악능력, 신체-운동 능력, 대인관계 능력, 개인지각 능력 등도 역시 동등하게 취급해야 한다는 것이다.


2. 기본원리
(1) 지능은 단일한 능력요인 혹은 다수의 능력요인으로 구성된 하나의 지능으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별개로 구분되는 다수의 지능으로 구성된다.

다중지능 이론의 기본적인 주장은 모든 인간이 7개의 지적능력(다중지능)을 개발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모든 인간은 각각의 지능을 어느 정도 개발하지만 서로 동일한 지능의 프로파일을 갖지는 않으며, 또한 지능은 상이한 문화에 따라 상이한 형태를 취한다고 가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후 1950년대까지 활발했던 표준어와 관련된 논의는 점차 사라지고, 표준어라는 용어 대신 ‘공통어’라는 용어의 사용이 많아지게 된다. 일본에서의 표준어에 관한 논의에서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이 ‘공통어’와의 용어 차이다. 특히 표준어라는 용어 기피 현상은 일부 언어학자 사이에서 현저히 나타나는데, 이 현상은 일본의 국가주의, 제국주의를 연상시키는 표준어의 개념에 대한 반작용으로 해석된다. 또 표준어로 인하여 소외받는 지역 방언을 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한다.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잊어버린 도시인들과 난해한 용어와 이론들 때문에 천문학에 관심을 갖지 않는 사람들에게 천체와 관련된 그림, 문학작품, 이야기에 하루동안 관측한 밤하늘을 곁들여서 광활한 천체의 세상으로 초대하기 위하여 이 책을 썼다.작가는 밤하늘을 보면서 크게 서사적 측면, 과학적 측면, 정서적 측면에 대해서 이야기한다.서사적 측면에서, 작가는 밤하늘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옛날 사람들은 달을 보고 다양한 생각을 했었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김유정 작품집피로사회민촌서화하버드 행동력수업데미안청춘이란 무엇인가1984언어의 온도유배지에서 보낸 편지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1cm 다이빙용의자 X의 헌신영국 외교관, 평양에서보낸 900일인간실격퍼스트 러브로빈슨 크루소행복에 목숨 걸지 마라인문학 습관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역사의 쓸모말 그릇지금 이순간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잡담이 능력이다아주 작은 반복의 힘너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영상, 음성, 문자 따위와 같은 다양한 정보 매체를 복합적으로 만든 장치나 소프트웨어의 형태, ‘다중 매체’, ‘복합 매체’로 순화파지 : 일단 획득된 행동이나 학습내용이 계속 지속되는 현상을 말함 즉, 파악해서 지속적으로 기억하는 것하이퍼미디어 : 글.그림, 소리,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가 혼합된 미디어비선형적 : 곡선적,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선형적인의 반대말제1절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법의 개념, 특성 및 장점1. 멀티미디어

  • [컴퓨터,자격증,전자,엑셀,활용,1급] 컴퓨터활용능력1급 요점정리
  • 후이즈(Whois) : 사용자에 대한 정보와 서버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주는 서비스- IRC : 인터넷 사용자들이 채널(Channel)이라는 방에서 채팅을 할 수 있는 서비스- 월드 와이드 웹(WWW) : GUI와 멀티미디어 기법을 활용하여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인터넷 서비스- URL : 웹 주소(정확한 위치를 표현), WWW 표준 방법- CGI : 서버와 응용 프로그램간에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방법이나 규약p39. 웹 관련 언어- HTML : 웹에서 정보를 표시하거나 하이퍼텍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