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는 그림책을 각각 1권씩 소개하고 그림책 중심의 통합적 활동의 가치를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26 / 2018.07.2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의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는 그림책을 각각 1권씩 소개하고 그림책 중심의 통합적 활동의 가치를 설명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과 언어발달
2. 영유아의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는 그림책
3. 그림책 중심의 통합적 활동의 가치
4.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그림책을 통하여 유아의 상상력을 촉진시키고, 정서적인 경험의 폭을 넓힘으로써 영유아 자신의 정서 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예술적 감흥을 경험하게 하고, 부모와 자식 간의 유대감을 쌓을 수 있고, 이와 함께 언어를 획득하게 되며, 문장의 의미, 글의 의미, 나아가 이야기의 맥락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 이렇듯 그림책은 사회 정서 발달뿐만 아니라 언어발달을 위한 중요한 매체 중 하나이다. 사회문화적 환경 속에서 의미 있는 성인과 함께 책을 읽는 활동은 매우 의도적이 교육활동으로 아주 어린 영유아에게 성인은 책을 통해 그림으로 표현된 사물에 이름을 붙이거나 설명을 해주다가 점진적으로 내용을 보다 명료하게 하기 위해 질문과 반응을 해줌으로써 영유아가 책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는 그림책을 각각 1권씩 소개하고 그림책 중심의 통합적 활동의 가치를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현희,박상희 (2008). 유아문학 : 이론과 적용. 학지사.
남혜정 (2010). 문학 활동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남희 (2010). 유치원에서 매일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은경 (2010).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광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