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가 인성교육지도에 적합한 시기인지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이유 또는 필요성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12 / 2018.07.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기가 인성교육지도에 적합한 시기인지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이유 또는 필요성을 논하시오. 만약 영유아기가 필요하지 않다면 그 이유와 인성교육이 적절한 시기를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성교육지도란

2. 영유아기가 인성교육지도에 적합한 시기인지

3. 영유아기 인성교육지도의 필요성
1) 자신과의 관계에서의 인성교육
2) 타인과의 관계에서의 인성교육
3) 환경과의 관계에서의 인성교육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성은 전인적인 인간교육을 위한 필수적인 과정활동이며, 이때 다루어야 할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자신의 본성에 대한 정확한 탐색과 인식, 자기이해, 자기수용, 인간관계, 도덕성 함양, 사회성 함양 등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한국교육학회에서 ‘인성이란 기존의 인지적으로 편중된 교육 상황에서는 별로 다루지 않는 정의적 측면 및 인간의 본성과 관련한 것으로, 학습자로 하여금 건강하고 전인적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생태적인 본성을 실현함으로써 보다 풍부하고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해 주는 것이다. ’라고 정의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기가 인성교육지도에 적합한 시기인지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이유 또는 필요성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남궁달화(1999). 인성교육론. 문음사.
김경선(2010). 인성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실태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박경옥(2010).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예비 유아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