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남양유업 17茶의 광고전략분석을 통한, 현대 의사소통양상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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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은정의 늘씬한 몸매를 이용한 시선집중
2. 다른 유사제품들과는 달리 제품성을 두각시키며 차별화
3. “뜬다”의 문맥상 이중적 의미- 다의어
4. 이성보다 감성을 자극하는 화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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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현재, 사람들 일상생활 전반의 화두는 ‘웰빙’이다. ‘잘먹고 잘사는 법’이란 말을 내포하는 ‘웰빙’이란 신조어는 무서운 속도로 산업화, 공업화로 치달으며, 인공적인 것, 인위적인 것으로 뒤덮여가던 우리 삶에 제동을 건 문화적 전환점이었다. 이는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하여 확산된, 자연 밖에서 지친 현대인들의 자연스러운 욕구였다. 조금이라도 더 자연에 가까운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는 우리 생활속에 가장 가깝게 접하게 되는 의, 식, 주 문화와 관련된 주요 제품들의 선택을 이전과 달리하게 되었고, 따라서 해당 회사들은 소비자들의 기대 수준에 맞추어 너도나도 신제품 개발과 홍보 및 판매를 서둘렀다. 특히 재빠른 대처를 취했던 곳은 식음료 회사로서 비스켓이나 각종 음료에 녹차나 클로렐라, 검은콩, 현미와 같은 원재료를 섞어 제조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이러한 제품들 중 식음료 회사라면 모두 하나쯤 출시했고 엄청난 수익을 거두었으며, 현재도 꾸준히 신제품이 개발되어 출시되고 있고, 그 덕분에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더더욱 넓어지고 있는 제품이 있으니, 그는 바로 녹차음료시장이다. 이미 ‘동원’의 제품 ‘보성녹차’가 녹차음료하면 대중들의 머리에 각인된 메인제품으로 자리매김을 한 이후이기에 후발주자인 타사제품들이 기존의 제품시장을 허물고 틈새를 공략하기 위해서 제품의 질적인 면도 우수할 필요가 있겠지만 제품 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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