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론] 실천적 측면의 청소년활동과제에 대해 논의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16 / 2018.06.1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활동론] 실천적 측면의 청소년활동과제에 대해 논의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활동이란
2. 실천적 측면의 청소년활동과제
1) 다양한 활동체험의 기회를 늘릴 수 있는 제도적 장치
2)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제공
3) 적극적인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제공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활동은 실생활에서 청소년들의 자발적 참여에 의해 이루어지는 체험중심의 활동이다. 뿐만 아니라 학교교육과 같이 외부강요에 의해 의무적으로 이루어지는 활동이 아니라 자각적 자발성에 기초한 자기도야인 동시에 자유로운 이성의지에 기초한 교육적 활동이다.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 성인기의 삶을 위한 역량 개발이라는 청소년활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청소년 스스로 청소년활동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의지에 따라 자발적으로 활동을 선택하여 결정하며, 나아가 청소년활동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하여야 한다. 청소년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는 청소년활동의 효과를 증진할 뿐 아니라 지속적인 활동 참여의 동인(motive)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실천적 측면의 청소년활동과제에 대해 논의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일남 외(2008). 청소년활동론. 학지사.
김영인(2007). 청소년지도방법,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청소년학 개론. 교육과학사.
김영인 외(2008). 청소년지도방법론.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박정배 외(2006). 청소년지도자의 효과적인 리더십 형태의 탐색. 한국청소년학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습장애아 교육] 학습장애 아동 교수학습 방법
- [임상심리학] 자폐증에 관한 고찰- 영화 `카드로 만든 집`을 보고
- 로직 모델에 따른 기획의 특성
- 자신의 가족에 대한 강점과 병리적 특성 파악하기
- 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 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기업이념, 경영철학, 고객에 대한 봉사, 내부 고객에 대한 존중,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위기극복 등에 대하여 가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 사회복지사는 자기 자신이 바로 실천의 도구라고 합니다 자신의 특성, 능력, 경험 등을 돌아보고 사회복지사로서 어떤 좋은 강점을 갖고 있는지 찾아보고, 사회복지사인 ‘나’를 소개하세요
- 사회복지사는 자기 자신이 바로 실천의 도구라고 합니다 자신의 특성, 능력, 경험 등을 돌아보고 사회복지사로서 어떤 좋은 강점을 갖고 있는지 찾아보고, 사회복지사인 ‘나’를 소개하세요
- 현대사회에서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가족문제들을 간략히 제시하고, 이러한 현대 가족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가족복지적 방안(예방 및 대응)을 제시하세요
- 원가관리회계의 목적과 다양한 원가계산 방법을 설명하시오
- 회사는 사업 년도 말에 재무제표를 작성하게 되는데, 이 때에 수정분개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수정분개는 일반적으로 이연항목과 금액의 인식, 발생항목과 금액의 인식, 평가항목과 금액의 인식 등 3가지를 인식하고 기록하는 과정입니다 이연, 발생, 평가의 수정분개 과정이 왜 필요한가요 각각의 개념을 설명하고, 수정분개의 예를 각각 3개 이상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