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의 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2 / 2018.05.0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단하게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교육은 인류의 삶이 시작되면서부터 삶의 한 과정으로 이루어져왔다. 교육은 모든 생명체가 가지고 있는 생존본능과 호기심에 따라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배움의 과정에서 시작하여 개체의 본능적 생존과 자신이 속한 집단의 사회적 보존을 위해 가정교육이나 사회교육과 같이 일상적인 생활이나 특정한 훈련을 통해 내면화하는 과정, 학교제도를 통해 이루어지는 배움 등 다양한 형태와 수준의 모든 활동을 포함한다.
교육은 크게 학교교육과 평생교육을 통해 실현되는데 일반적으로 교육이라고 하면 학교교육을 의미할 만큼 우리 사회에서 학교교육의 비중은 크고 중요하다.
참고문헌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현대 복지국가의 사회복지교육 : 현외성 저, 공동체,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 고대 그리스-로마 교육의 역사적 배경과 철학
  • 교육의 모습을 볼 수 있으나, 대부분의 교육의 책임은 가정에 있었다. 국가에서는 16~20세 사이의 군복무에 관한 교육만 담당하였다.- 교육내용교육이 단계별로 뚜렷이 나뉘어 있었다.초등교육: 읽기-쓰기-산수 등과 체육을 주로 배웠다.(문학, 음악, 체육교사가 있었음)중등교육: 기하, 음악, 천문학, 수사학, 법률, 정치, 경제 등을 배웠다.고등교육(대학): 철학학교와 수사학교 등에서 이루어졌다.- 교육목적행동인보다 지혜인을 강조하여 개인의 자

  • [기독교교육] 좋은 교육을 위한 기독교 교육적 함의 -`협동학습`을 중심으로
  • 좋은 교육을 위한기독교 교육적 함의- 협동학습을 중심으로 -- 목 차 -A. 서론1. 연구목적2. 연구의 방법과 범위B. 공교육의 특성과 영향1. 학교교육의 이해a. 학교의 필요성b. 학교교육의 목적1) 교육목적의 기능2) 공교육에서의 교육목적a) 내재적 교육목적과 외재적 교육목적① 교육의 내재적 목적② 교육의 외재적 목적b) 개인과 사회의 측면c) 지식교육과 인간교육3) 기독교교육에서의 교육목적a) 칼빈의 교육목적b) 쯔빙글리의 교육 목적

  • [일본 학습지도요령]일본 학습지도요령의 역사,신학습지도요령,일반학교교육과정, 일본 학습지도요령의 관련법령,고려사항,한국교육과정과의 비교
  • 학교 제6차, 고등학교 제7차 개정(2002년, 현행판) - 교육의 개성화Ⅲ. 일본 학습지도요령의 신학습지도요령1. 교육과정의 편성내용으로 새롭게「총합적인 학습의 시간」의 설치2. 연간 수업 시수의 표시 방법의 변화 및 연간 수업주수나 수업 1단위시간의 운용의 탄력화 3. 지도내용에 대한 대형화나 탄력화의 진행Ⅳ. 일본 학습지도요령의 일반학교교육과정Ⅴ. 일본 학습지도요령의 관련법령1. 학교 교육법(법률)1) 제 17조(소학교 교육목적)2) 제 18

  • 교육문제연구론4공통)학교교육과관련된문제를교육관의개념으로분석적으로논의하시오0k
  • 교육문제연구론4공통)학교교육과관련된문제를교육관의개념으로분석적으로논의하시오0k교육학과교육문제연구론4공통교재 제1장-제3장학교교육과 관련된 문제를 교육관의 개념으로 분석적으로 논의하시오.Ⅰ. 서 론교육은 사람이 살아서 죽을 때 까지 계속 지속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교육은 평생교육의 의미로 해석해야 할 것이다. 교육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만큼이나 오래된 것이다. 마찬가지로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나 관심은 아주 오랜 옛

  • 교육문제연구론4공통)우리나라현행학교교육관련해 교육본위관점에서 비판적논하시오0k.
  • 교육문제연구론4공통)우리나라현행학교교육관련해 교육본위관점에서 비판적논하시오0k.Ⅰ. 서 론교육은 사람이 살아서 죽을 때 까지 계속 지속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교육은 평생교육의 의미로 해석해야 할 것이다. 교육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만큼이나 오래된 것이다. 마찬가지로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나 관심은 아주 오랜 옛날부터 존재해왔다. 그러나 우리는 보통 교육이라면 학교에서만 실시되고 학교 외에서는 교육이 시행 안 되는 것으로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