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학교교육의 목적 중 가장 위협 받고 있다고 생각되는 영역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그러한 교육목적 달성을 학교사회사업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29 / 2017.11.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사회사업] 학교교육의 목적 중 가장 위협 받고 있다고 생각되는 영역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그러한 교육목적 달성을 학교사회사업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서술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교육의 개념

2. 학교교육의 목적 중 가장 위협 받고 있다고 생각되는 영역과 이유 - 사교육
1) 이질적 집단 학습
2) 시장경쟁원리로부터의 패배
3) 집단 동조 현상
4) 학력주의

3.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학교사회사업의 지원 방안
1) 학교중심접근
2) 학교사회사업에 대한 인식과 홍보의 확대
3) 학교사회사업가의 전문성 확보
4) 공교육의 기능 강화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 교육의 열기가 고조되는 것은 전인교육을 지향하는 공교육의 기본 틀을 배제하고 교육의 양적인 효과에 가치를 부여하는 정도가 높아지는 것과 연관이 있다는 문제를 인식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학교에서 교사를 통하여 정규 교과 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공교육(publiceducation)으로 볼 수 있는데, ‘공교육이란 훌륭한 국민을 육성한다는 공공적인 목적을 위하여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립·운영하는 학교교육 또는 이에 준하는 학교교육’을 지칭한다. 그러나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입시나 학습의 보충·강화를 위해 방학 등을 활여하여 별도의 교육비용을 징수해가며 보충 및 심화교육을 행하는 경우, 이를 명목상 ‘학교 교육의 연장’으로 구분할 수 있으나 사교육의 형식을 내포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교육의 목적 중 가장 위협 받고 있다고 생각되는 영역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그러한 교육목적 달성을 학교사회사업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경식 외(2006).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피정만(2010). 한국교육사이해. 하우.
교육인적자원부(2007). 사교육 실태 및 대책. 교육인적자원부.
김양자(2003). 한국 공교육 재구성을 위한 대안적 접근. 전북대학교 박사학위청구논문.
김정철(2006). 공교육과 사교육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한 연구. 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쁘지 않음..내용은 .....
  • 25877***
    (2018.09.26 19:43:56)
회원 추천자료
  • 자살의 원인과 종류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청소년 자살의 서비스를 중심으로)
  • 위협 수단 등)을 달성하려는 것에서부터 죽으려고 하였으나 다른 사람의 개입으로 인해 결과적으로 그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를 말한다. 완성된 자살은 자살시도로 인해 궁극적으로 성취하고자 한 죽음에 이른 것을 의미한다.Ⅱ. 이론적 배경1. 청소년 자살에 관한 이론(1) 사회학적 연구자살이란 주제가 체계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한 것은 Durkheim에서 부터이다. Durkheim은 그의 저서에서 자살의 원인이 개인보다는 사회에 있다고 생각하여 유럽 각

  • [일반심리학] 정서 장애
  • 그것은 기계문명에 따른 산업 사회적 구조와 환경적인 원인으로 설명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인간의 정서는 외부적인 조직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솟아나는 샘물과 같아 스스로의 갈구를 충족시켜 나가지 않으면 안 된다.특히 성격 형성에 영향력이 가장 강한 출생부터 6~7세까지의 기간동안, 가정의 물리적 조건, 감정적 안정도, 특히 부모나 가족, 가까이에 있는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하면서, 그들에게 가장 중요했던 사람들에 대한 감정적 반응

  • 여성장애인에 대하여
  • 중의 차별을 받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서 여성장애인이 한 사람의 독립된 인격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지는 평범한 시민으로서 살아가기는 매우 어렵다. 아직도 많은 여성장애인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영역에서 소외되고 있으며 삶의 기본권이라고 할 수 있는 교육, 고용 등의 기회를 박탈당한 채 힘겨운 삶을 영위해 가고 있다.이러한 우리의 상황에도 불구하고 ‘여성 장애인’ 문제는 그 동안 관심의 사각지대였다. 사실 지난 20

  • 현대트랜시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가장먼저 하는 것은 가고자 하는 기업의 설립 목표를 확인한다. 이후엔, 비전과 미션 그리고 인재상을 확인함으로써 면접관들이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 어떤 기준으로 면접을 치른후합격자와 불합격자를 가르는가를 생각해본다.그게 포인트다.왜냐하면 면접이란 어떠한 절대적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그저 떨어뜨릴 이유들을 만들지 않고 합격할 이유들을 만들어가면 된다.하지만 운칠기삼이라 했다.여기저기 지원을 해보고 떨어진 경험이 많은

  •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학교사회복지의 역할 및 향후 학교사회복지의 발전을 위한 제언
  • 영역이다(Skidmore, Thackeray & Farley, 1988:178; Winer & Maluccio, 1988:210). 사회복지 전문직의 전반적인 목적이 삶의 질 향상에 있다면, 학교사회복지는 학교의 중심적인 목적 즉, 아동 ․ 청소년이 자신감을 갖고, 문제해결, 의사결정 및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자신의 지속적인 학습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 학습의 장을 제공하고자 하는 학교의 노력에 가담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