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국가 중 한 국가를 선택하여 평생교육제도와 정책을 정리하시오.(핀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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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국가 중 핀란드를 선택하여 교육정책의 방향을 살펴보고 평생교육제도와 정책을 정리하였다.(핀란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핀란드 평생교육정책
1)평생교육 지향적 교육정책
2) 평생교육정책

2. 핀란드 평생교육제도
1) 핀란드 평생교육기관의 유형
2) 핀란드 성인을 위한 평생교육기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외국국가 중 한 국가를 선택하여 평생교육제도와 정책을 정리하시오.(핀란드)

Ⅰ. 서론
핀란드의 평생교육분야는 여러 갈래 기관들로 구성되어 있고 그 전통도 기관마다 각기 다르다. 핀란드는 지난 100년간에 걸쳐 시민대학, 시민과 노동자들을 위한 기관(현재의 성인교육 센터), 스터디협회, 여름대학, 스포츠기관과 협회들 스스로 자신들의 독특한 목적과 방법에 따라 지역교육네트워크들을 발전시켜 왔다. 1899년에 최초로 성인교육기관들이 설립된 이후, 일반교육, 사회교육, 직업 교육 등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다양한 성인을 위한 평생교육기관이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1980-90년대 이후 직업 환경과 노동시장이 급격한 변화를 겪으면서 성인을 위한 평생교육과정이 활성화되고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현재 많은 성인교육관련 기관이 활동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외국국가 중 핀란드를 선택하여 평생교육제도와 정책을 정리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교육 강국 핀란드에서 배운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16
김병찬 저, 핀란드 교육의 특징과 시사점, 국회 토론회 특강, 2012
박연우 저, 핀란드의 敎育政策 硏究, 울산대학교, 2002
고형일 저, 북유럽 평생학습정책 추진 사례분석을 통한 한국의 평생학습추진 전략 수립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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