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 청소년 활동의 3요소(청소년지도자, 청소년시설, 청소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6 / 2018.03.1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조회 및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목차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 활동의 3요소(청소년지도자, 청소년시설, 청소년프로그램) 및 청소년활동의 발전 방안에 관해 논하세요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활동이란
2. 청소년 활동의 3요소(청소년지도자, 청소년시설, 청소년프로그램)
1) 청소년지도자
2) 청소년시설
3) 청소년프로그램
3. 청소년활동의 발전 방안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 활동은 청소년들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성장 경험을 보충하여 그들의 감성 및 사회성 계발을 위한 여건을 제공해 준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이 동년배 집단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타인의 감정에 대한 인식과 대응, 자신의 감정 조절과 통제 등을 위한 감성적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는 것이다. 청소년 활동에 대한 다양한 개념 정의 속에서 우리는 ‘경험’, ‘교육’, 그리고 ‘과정’이라는 개념을 발견할 수 있다. 즉 청소년 활동은 청소년기에 이루어지는 체험이라는 경험을 통한 교육과 학습의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활동의 3요소(청소년지도자, 청소년시설, 청소년프로그램) 및 청소년활동의 발전 방안에 관해 논해 보겠다.
Ⅱ. 본론
1. 청소년 활동이란
청소년 활동은 청소년들이 주어진 환경 속에서 개인적 또는 사회적 가치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행하는 모든 정신적육체적 행위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한국의 청소년정책에서는 청소년 활동을 “청소년들을 위해 체계적으로 계획된 체험중심의 활동”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청소년 수련활동”이라는 개념으로 제도화 되었다. 청소년 활동은 활동 그 자체로서만이 아닌 청소년의 활동, 청소년에 의한 활동, 청소년을 위한 활동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다. 청소년 활동은 정신적 육체적 변화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하는 활동이다. 그리고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활동이며, 궁극적으로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활동인 것이다. 따라서 청소년 활동은 단순한 활동이 아닌 학습과 교육 그리고 훈련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