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일반제조업의 공급사슬관리 중 국내 SCM에서 글로벌 SCM으로 확대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가 애플이었다. 이러한 글로벌 SCM의 특장과 장단점을 분석하고 이를 기존의 전통적 제조업체가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개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3 / 2018.03.1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SCM의 일반이론
Ⅲ. 글로벌 SCM의 의의
Ⅳ. 사례 개발
Ⅴ. 소결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경영정보시스템
일반제조업의 공급사슬관리 중 국내 SCM에서 글로벌 SCM으로 확대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가 애플이었다. 이러한 글로벌 SCM의 특장과 장단점을 분석하고 이를 기존의 전통적 제조업체가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개발하시오.
글로벌 SCM의 특징과 장단점 및 적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 kimmg0***
    (2019.07.26 19:58:58)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분석, The National Competitive Advantage, Entry mode alternatives 분석, CSR and CSV 분석, Network Organization Structure 분석>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자라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첫째, 빠른 트렌드의 변화에 대처한 상품 전략이다. 신제품은 주 2회의 상품공급을 원칙하고 하고 있다. 둘째, 자라는 규모가 큰 글로벌 기업이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짧은 리드타임을 설정하고, 이를 위하여 모든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자라의 리드타임은 기획에서 배송까지

  • [경영학] 현대자동차 핵심역량
  • 이고 기술적인 실무능력 4(3) 나무를 보지 않고 숲을 보는 능력 53. 가치사슬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활동 분석 5(1) 주활동 51) 물류투입 활동 62) 운영활동 63) 물류 산출활동 74) 마케팅과 판매활동 105) 서비스 활동 13(2) 보조활동 131) 구매 132) 기술개발 활동 143) 인적자원관리 활동 144) 기업의 하부구조 184. 현대자동차의 조직 구조 유형과 이의 근거 19(1) 발생단계 - 1960년대 창업시기 경영체제 정착과 기구 확대 19(2) 성장단계 - 현대 신화의 서

  • [거시조직론] 비교사례를 통한 가상조직의 특성과 발전과제
  • 정보 시스템6 e-business 추진 성과7 소결론Ⅴ 기업체 사례: POSCO의 SCM 도입사례1 철강산업 시장분석과 국내외 환경변화2 POSCO의 SCM 구축방법과 적용과정3 e-business를 활용한 POSCO와 고객사, 공급사간 Win-Win 전략4 SCM 실현 후의 성과분석5 소결론Ⅵ 결론Ⅶ 참고문헌 Ⅰ 서론디지털 컨버전스 (Digital Convergence)와 유비쿼터스 (Ubiquitous)화와 같은 급속한 정보기술의 발전 추세에 따라 사회 변화도 급격해지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화와 무한경쟁의 급속한 환

  • LG전자마케팅전략,LG전자해외진출,엘지전자해외마케팅전략,해외마케팅사례,LG전자휴대폰사업
  • 개발을 통해 현재 최고의 전자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 우수한 브랜드로 거듭났다.∎ LG전자는 만년 후발업체였다. CYON이라는 휴대폰이 고객에게 다가가기 이전, 이미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국외에서는 모토로라, 노키아가 시장을 선점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LG전자가 선택한 것은 한발 앞선 기술개발이었다. 기존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제품으로는 더 이상 경쟁력을 가지지 못하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LG전자는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수립5.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