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영아에게 규칙과 제한 등 사회적 기술을 형성시키기 위한 생활지도 방법에 대해 나눠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1 / 2018.03.0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육과정] 영아에게 규칙과 제한 등 사회적 기술을 형성시키기 위한 생활지도 방법에 대해 나눠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의 사회?정서발달
2. 영아에게 규칙과 제한 등 사회적 기술을 형성시키기 위한 생활지도 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회?정서발달이란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조절하고 타인을 이해하며 조화로운 관계를 형성?유지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인간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영아의 사회?정서발달이 기본행동과 자아개념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보고, 인간이 사회적 구성원으로서 성숙하고 바람직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그 사회에서 인정되는 가치, 문화, 규범과 같은 행동양식을 통해 자아개념을 형성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에게 규칙과 제한 등 사회적 기술을 형성시키기 위한 생활지도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은혜(2003). 유아교사론. 창지사.
김호인(2010). 2세 영아의 사회?정서발달 평정척도 개발. 덕성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혜원(2009). 교사-영아의 상호작용 유형과 영아의 놀이성과의 관계.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현지(2007). 교사-영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위한 보육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정서발달 평정척도
- [대중문화 비판] 팬덤과 스타덤
- 1주차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노인복지론] 우리나라의 현대화 이전과 이후의 노인의 지위와 역할 변화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가족대상 사회복지실천과정(초기단계, 중간단계, 종결단계)
- 치매 노인의 현장 사례를 서술하고 이에 따른 치매 종류 및 증상과 적절한 케어기술 방법과 본인의 생각이나 대처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최근 수도권 지하철에서 일어난 장애인 이동권 시위 방식에 대해 찬성과 반대로 의견을 제시하고 본인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다양한 사회문제나 경영활동 중에 수집되는 자료가 어떠한 확률분포를 따르는지 판단하고 해당 자료가 어떠한 모양을 보이는지 그래프의 형태를 그려 설명하시오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지 개인의 생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