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 음악에 대한 예술적 과학적 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음악에 대한 예술적 과학적 탐구
아동들과 함께 악기 만들기에 대한 3가지 접근 방법
(1) A 또는 B 형태 접근
- 악기를 만들어 나가는 절차 및 과정이 교사에 의해 사전에 정해 짐
- 유아들은 교사에 의해서 똑같은 재료를 공급 받음
- 교사가 정해 놓은 절차에 따라 악기를 만듦
- 유아들은 모두가 같은 결과를 도출하도록 요구 받음
- 유아들간의 상호작용이 허락되지 않음
- 장 점 : 유아의 인지적, 신체적 수준에 맞는 것일 때 만족스러운 활동임.
모든 유아가 악기를 완성하고 연주하는 기쁨을 얻게 됨.
- 단 점 : 모든 활동이 교사에 의해 엄격하게 통제 됨. 따라서 유아들이 탐구, 실험, 발명(발견) 활동을 할 수 없음.
유아 자신들의 관심과 흥미 보다는 교사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활동.
(2) C 형태 접근
- 교사는 많은 다양한 재료들을 유아에게 제공
- 유아는 자신이 원하는 악기를 만듦
- 교사의 모델링과 간섭은 최소화
- 유아간의 상호작용이 허락 됨
- 장 점 : 과정이 매끄럽게 진행될 경우 만족스러운 활동
탐구 및 발견하는 활동을 할 수 있음
자신이 원하는 대로 연주도 해 볼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등을 찾아 설명하시오
  • 유아들은 자연과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식물, 동물, 날씨 등 자연 현상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연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삶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자연 관찰과 탐구 능력 개발: 생태 유아교육은 유아들의 자연 관찰과 탐구 능력을 발달시킵니다. 자연 환경에서 다양한 생물들을 관찰하고 탐구함으로써 유아들은 호기심과 탐구심을 키우고, 문제 해결 능력과 과학적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지속 가능한 생활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1. 주교재의 2부 물리적 지식활동과 3부 그룹게임에서 한 장(chapter)씩 선택하여 읽은 후 요약하고(2페이지 정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의 관점에서 자신의 생각(예를 들어 변형교육과정 혹은 발현적교육과정의 측면에서)을 각각 전개(반페이지 이상)하시오.2부 물리적 지식활동-제 5장 음악에 대한 예술적 과학적 탐구-악기 만들기는 음악, 예술, 과학, 문학, 연극 그리고 사회 등의 다양한 영역에 걸친 발달과 학습에 풍부한

  • 보육과정] 표준보육과정의 목표와 표준보육과정영역별 구성체계를 설명하고1,2세 영아의 사회관계 영역에 대한 예를 서술하세요
  • 대한 예시와 표준보육과정의 활용 방안을 분석 1,2해 보았습니다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의 전반적인 발달을 지원하고 교육 품질 .을 높이기 위한 과학적 근거와 방향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아동 각자의 .독특한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이 건강 ,하고 능률적인 사회 구성원이 되도록 지원합니다.교육자 학부모 그리고 국가와 지자체의 협력을 통해 표준보육과정이 효과적 , ,으로 구현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

  • [유아교사론] 교실담론 속에 나타난 유아의 지식구성과 권력관계
  • 유아들은 답을 모르더라도 교사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 위해 과학적 추론에 의한 답이 아닌, 알고 있는 색의 이름을 앞 다투어 말을 했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자유선택활동의 경우 유아들은 누가 답을 알고 있는지 예측하지 못하며 따라서 권위로부터 인정을 받기 위한 행동을 할 필요가 없어 자신의 지적 수준에 대한 정직성을 갖는다.2) 권력, 지식, 정형화된 교실담론 그리고 수동적 알아가기(received knowing): 대집단 활동․ 대집단활동의 유아

  • [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개념,필요성,대상,내용, 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교사역할,문제점,독일사례,개혁방향 분석
  • 교육과정 내용은 탐구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써 관련 학문의 합의된 내용으로 선정․계획되어야한다3. 유아의 감각기능과 기본적인 운동 능력 및 기초 체력을 기르며, 건강한 생활 습관과 안전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및 태도를 기르는 내용으로 한다4. 기본생활습관, 긍정적인 자아개념, 유아의 자기 조절 능력, 가정과 공동체 의식을 배양해 줄 수 있는 내용을 선정한다5. 유아가 음악, 미술, 몸 움직임 등 예술적 요소를 탐색, 감상하고 극놀이 등을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