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 음악에 대한 예술적 과학적 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음악에 대한 예술적 과학적 탐구
아동들과 함께 악기 만들기에 대한 3가지 접근 방법
(1) A 또는 B 형태 접근
- 악기를 만들어 나가는 절차 및 과정이 교사에 의해 사전에 정해 짐
- 유아들은 교사에 의해서 똑같은 재료를 공급 받음
- 교사가 정해 놓은 절차에 따라 악기를 만듦
- 유아들은 모두가 같은 결과를 도출하도록 요구 받음
- 유아들간의 상호작용이 허락되지 않음
- 장 점 : 유아의 인지적, 신체적 수준에 맞는 것일 때 만족스러운 활동임.
모든 유아가 악기를 완성하고 연주하는 기쁨을 얻게 됨.
- 단 점 : 모든 활동이 교사에 의해 엄격하게 통제 됨. 따라서 유아들이 탐구, 실험, 발명(발견) 활동을 할 수 없음.
유아 자신들의 관심과 흥미 보다는 교사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활동.
(2) C 형태 접근
- 교사는 많은 다양한 재료들을 유아에게 제공
- 유아는 자신이 원하는 악기를 만듦
- 교사의 모델링과 간섭은 최소화
- 유아간의 상호작용이 허락 됨
- 장 점 : 과정이 매끄럽게 진행될 경우 만족스러운 활동
탐구 및 발견하는 활동을 할 수 있음
자신이 원하는 대로 연주도 해 볼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 국어학의 일반이론 한국어 방언구획
- [언어] 지역적 방언
-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작품분석
- 만0세 관찰일지 1학기(3월~8월) 4명 분량
- 유아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4세 1년 (20페이지분량, 매우 상세합니다)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