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리더와 실패한 리더 사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27 / 2018.02.27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실제 인물 탐구를 통한 성공한 리더와 실패한 리더 사례 분석
목차
1. 서론

2. 개인적 특성 및 분석

3. 리더쉽 차원의 분석

4. 조직의 특성 및 분석

5. 조직원 특성 및 분석

6.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어느 조직이던지 리더는 매우 중요하다.
리더는 그 조직의 길잡이이자, 보호자이면서 회사라는 집단에서 때로는 목표를 향해 진취적으로 나아가야 하며 회사가 위기에 닥쳤을 때는 조직원들의 바람막이가 되어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해결사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리더의 사전적 정의를 보면, 리더란 어떤 조직이나 단체 등에서 목표의 달성이나 방향에 따라 이끌어 가는 중심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 그 외의 구성원에 대해서 결정의 책임을 지는 사람을 뜻한다. 즉, 조직이 바다를 항해 하고 있는 배라고 한다면 리더는 중요한 일을 결정하는 선장, 배를 안전한 곳으로 움직이도록 명령을 내리는 항해사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다음 서로 리더십에 있어서 성공자와 실패자가 있다. 우리가 조사한 사례의 인물은 성공자에 있어서는 코코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사인 김준호, 그리고 실패자에 있어서는 영구아트의 심형래이다. 그렇다면 왜 이 인물들을 설정했을까?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우선 김준호 같은 경우에는 주요 사항이 1996년에 SBS 5기 공채 개그맨으로 시작해서 2005년 KBS 예능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그 뒤로 COCO entertainment 사의 이사직을 맡으면서 그의 가치는 더 발하게 되었다. 그는 그의 후배 사랑이 대단하다고 평가받는다. 그는 현 개그계의 상황을 꼬집으면서 “산을 옮기려면 돌을 하나씩 움직여야 한다.”라는 말을 남기기도 하였다. 그러면 반대 입장에서의 심형래 감독은 어떨까? 심형래 감독은 1981년 MBC특채 개그맨 출신으로서 1993년 영구아트 기획사를 설립하였고, 2007년 ‘디워’ 라는 영화를 출시 할 때까지는 그의 인생은 상승세였다. 그러나 2010년 이후 조직원들을 무시한 채 독재적이고 이기적이었던 그의 모습은 2012년 파산이라는 이름 아래 모든 조직원들에게 임금을 주지 못하는 범죄자로 전락하고 만다. 그러나 그는 이렇게 말하였다. “앞으로는 영화 찍을 때만 계약해서 하겠다. 정직원 채용이 무리였다.” 이 얼마나 무책임한 발언인가. 다음 본론에서는 이 두 명의 사람들을 이론에 따라 각각 나열하고 이에 따른 결론을 내리도록 하겠다. 그렇다면 이들이 성공한 리더와, 실패한 리더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
참고문헌
백기복, 『조직행동연구』, 창민사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광고 레포트
  • 비교광고 유형 1직접비교광고 사례 간접비교광고 사례3.법적허용기준 3민감한 우리나라의 비교광고 소송 사례4.비교광고vs비방광고 6비방광고 사례5.비교광고의 기능과 장단점 7성공사례 -현대 제네시스실패사례 -아미노업6.상황별 효과 10마켓 리더(market leader)/마켓 파로우(market follow)제품

  • [조직행동론] 성공한 리더와 실패한 리더 사례분석(리더십에 대한 고찰)
  • 사례는 개성공단의 진출사례밖에 볼 수 없었다. 또한 신약개발에 있어서도 경쟁사인 아주제약에 선두권을 빼앗기고 있는 실정이다. 연혁이 얼마 되지 않은 회사라고 생각했을 때에는 굉장한 성공을 거둔 셈이지만 타경쟁사와 비교를 했을 때는 이익손실이 나타나는 것이다. 1997년에 설립하여 현재는 1100억원의 매출을 목표액으로 설정할 만큼 로켓 성장을 하였지만 그 기반이 인력에 있는 만큼 우리가 인터뷰한 팀장과 같이 실패적인 리더십을 가지고

  • [벤처리더십의 성공과 실패] NHN의 이해진과 메디슨의 이민화 전 회장 비교
  • 리더십을 적용할 수 있는 인물을 조사하다가 이와 같이 창업자가 절대적으로 중요한 벤처 업계를 주목하게 되었다. 많은 부침이 있었던 만큼 여러 벤처 창업자를 고려해 보았고 이슈 리더십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알아보기로 하였다. 우선 성공 사례로는 최근 인터넷 주, 코스닥의 최강자로 다음을 능가하는 업체로 발돋음한 NHN의 이해진 사장을 선정하였다. 삼성 SDS에서 사내 벤처의 형태로 분사하여 네이버와 한게임을 키워오기 까지 그의 영향력은

  • 팔로워, 훌륭한 리더를 만드는 조연들
  • Follower,훌륭한 Leader를 만드는 조연들00. 0. 0.4分任 팔로워십의 중요성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정의 / 비교팔로워십 개념 변화리더를 살리는 or 죽이는 팔로워십팔로워십을 키우는 5가지 방법성공하는 팔로워십의 7가지 키워드나는 어떤 팔로워인가? 모범형 팔로워의 특성 및 육성방안팔로워십 사례 – 성공, 실패결론남을 따르는 법을 모르는 자는진정한 지도자가 될 수 없다 – 아리스토텔레스조직 성공의 80%는 팔로워가 좌우한다!팔로워십

  • 서평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성공했지만 이를 유지하지 못하고 실패한 크라이슬러, 러버메이트 등의 6개 기업들을 비교의 사례로 삼았다.연구진은 큰 성공을 달성한 기업들만이 갖고 있는 공통점이 무엇인지를 찾아내고자 했다. 기업 전반에 걸친 정밀한 분석을 토대로 다양한 연구결과들을 도출하였다. 그리고 그 내용들을 ‘좋은 기업들을 넘어 위대한 기업’에 담아내었다.이 책에서 주장하는 위대한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핵심은 결국 ‘CEO 즉, 리더에 달려있다고 보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