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 아동 음악 감상과 전통음악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19 / 2018.02.1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음악] 아동 음악 감상과 전통음악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 음악 감상
1) 음악 감상의 중요성
① 음악은 듣기로부터 시작된다.
② 음악은 청각예술이다.
③ 음악은 심미적 체험이다.
④ 음악은 시대와 문화를 초월한 문화유산을 경험케 한다.
2) 음악 감상의 목표
3) 음악 감상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2. 전통음악
1) 유아전통음악교육의 개념
2) 전통음악교육의 중요성
3) 유아전통음악교육 내용
4) 유아전통음악교육 교수-학습 방법
① 전통악기 탐색
② 전래동요 부르기
③ 전통음악 감상하기
④ 전통음악이야기
⑤ 시조배우기
⑥ 전통춤 추기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음악 감상이란 음악을 예술적으로 즐기는 것으로 작곡가와 감상자 사이의 의사소통이다. 음악 감상은 음악의 미적 특성과 의미를 이해하고 즐기는 행위로서, 이는 음악을 형성하고 있는 음악 구성요소들, 즉, 리듬, 가락, 화성과 같은 모든 표현적 요소에 대한 특징과 생성원리의 구체적인 의미를 지각하고 감응하는 것을 뜻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 음악 감상과 전통음악에 대한 생각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현(2002). 유아음악교육론. 학지사.
하정희 외(2010). 유아음악교육. 공동체.
강혜인(2002). 유아교육, 우리음악으로 가르쳐요. 민속원.
강수진(2010). 전래동화를 활용한 장단교육 지도방안 연구: 유아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국악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교육]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
  • 아동의 음악을 지도할 때 교사가 어떠한 음악의 준비 과정 없이 악기를 가르치거나, 아동의 음악적 발달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교육방법으로 아동기 음악에 대한 흥미를 느끼지 못하거나 음악을 이해하지 못하여 초래되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코다이의 음악교육졸탄 코다이(Zolt n Kod ly, 1882~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아동들의 지구력과 유연성, 균형 감각이 떨어짐.0 움직임을 통한 체육활동에 많은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개인적인 활동보다 모둠 활동을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함.음악0 노래 부르기와 악기연주, 감상영역에 흥미롭게 참여하는 반면 기악능력과 감상방법이 다소 부족하며 특히 창작영역은 흥미와 참여의지가 매우 낮음.0 가창활동이나 기악활동을 좋아하며 열심히 하나 음악적 지식과 기악능력은 수준 차이가 심하여 지도에 어려움이 있음.미술

  • [미술수업][미술과교육]미술수업(미술과교육)특성,성격,계획, 미술수업(미술과교육)창의성계발,에듀넷활용,협동학습,열린교육,평가,제언
  • 감상하도록 지도한다. 작품 평가 시에도 창의성에 초점을 맞춘 평가 관점을 말해주고 실제로 남다른 생각으로 표현한 작품을 높게 평가해주며 격려해준다. 이 과정을 통하여 아이들은 다음 시간의 작품제작은 남다른 생각으로 제작해야겠다는 스스로의 결심을 하게 된다. 감상 방법도 새롭게 하는 것이 재미있다. 예를 들면 스무고개 놀이를 하며 ‘예, 아니오.’로 알맞은 그림 찾기(관찰, 분석), 감상 안내원이 되어 작품에 대한 설명하기(관찰, 분석,

  •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와 변천 그리고 동향
  • 대한 사랑을 발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둔 아동중심적인 교수방법으로서 교육내용은 식물, 동물, 생태학에 있었으며, 특히 지역사회 환경이 강조되었다. 두 번째, 초등과학 운동은 초등과학 교과과정에 생명과학, 물리학 등 폭넓은 분야를 포함시켰다. 유치원에서 8학년까지 연속된 프로그램이 만들어졌으며, 초등과학의 내용은 부모와 교사 패널에 의해 각 학년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한 개념이나 원리들로 개발되었다. 아동의 직접적 경험을

  • 정신지체 대상 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수집
  • 정신지체 대상 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수집차 례정신지체 대상 음악치료 프로그램 수집 및 개발Ⅰ 서론Ⅱ 연구방법 및 절차Ⅲ 프로그램의 적용≪부록 1≫ 음악치료 관력 책자, 연구물 및 학위논문 목록≪부록 2≫ 참고문헌치료 프로그램 사례 수집1.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미술활동 지도2. 정신지체 대상 음악치료 프로그램음악치료의 임상사례정신지체 대상 음악치료 프로그램 수집 및 개발 Ⅰ. 서론대상에 대한 문제행동수정 및 치료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