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소비 현상 분석-보드리야르와 부르디외의 이론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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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명품이란?
02 명품 소비 실태
03 보드리야르의 이론
04 부르디외의 이론
05 보드리야르의 이론을 통한 명품 소비 실태 분석
06 부르디외의 이론을 통한 명품 소비 실태 분석
본문내용
01 명품이란?
-고소득 소비 계층을 겨냥하여 값비싼 재료를 사용하고, 적은 물량으로 고급스럽게 만들어 낸 상품, 호화상품, 최고 중의 최고
-과거 상류층의 과시적 소비로 출발하여 현재 눈부신 성장
-명품 소비는 단순히 제품이 갖는 ‘그 이미지 이상’을 소비하는 것
-소비의 고급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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