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 청소년 자살에 대한 사회적 대응과 상징적 상호작용론을 연결하여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2 / 2017.12.2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복지] 청소년 자살에 대한 사회적 대응과 상징적 상호작용론을 연결하여 설명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자살의 실태
2. 상징적 상호작용론의 이해
3. 상징적 상호작용론과 연계한 청소년 자살에 대한 사회적 대응
1) 자살예방 정책 및 프로그램
2) 가정에서의 대응
3) 학교에서의 대응
4) 사회에서의 대응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상징적 상호작용론은 사회과학을 대표하는 수많은 이론 중에 하나로, 어떠한 사실(facts)은 상징(symbols)에 기초하여 구성된다고 주장하는 이론이다. 구체적으로 이 이론의 본질적 요소는 ‘의미(meaning)’에서 찾을 수 있는데, 상징적 상호작용은 사회·환경 안에서 개인이 다른 개인과 상호작용을 통해 의미를 획득해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때문에 상호간의 상호작용과정에서 어떠한 상징과 의미가 생성되었는지가 이 이론의 주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자살에 대한 사회적 대응과 상징적 상호작용론을 연결하여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혜선 외(2006). 십대를 위한 자살 예방법. 시그마프레스.
최병목(2002). 청소년자살예방론 : 원인분석과 대책. 홍익재.
고 선(2009). 학교환경이 청소년의 자살생각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김동숙(2010). 고등학생의 자살생각에 대한 생태체계적 관점의 연구. 석사학위논문. 공주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식중독 교수학습지도안(식품위생과건강, 우리가지키는건강, 초등학생대상학습지도계획안, 식중독예방수업계획서)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경영분석_유동성 분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나열하고, 각각의 유동성 분석의 산식, 의미, 표준비율에 대해서 논하시오
- 인생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발달과업 한 개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